티스토리 뷰

일전에 구글 분석기인 Google Analystics에 관해 여러개의 유용한 분석 툴을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해당 목록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는 광고 게시자를 비롯하여 광고주 및 사이트 분석을 요하는 자들에게 무료로 웹로그 분석기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기 Google Analytics 실시간 베타 서비스 제공 (개요/위치/트래픽소스/콘텐츠)

구글 Analytics 웹로그 분석기 사용기... 트래픽 소소 - 키워드 활용

구글 웹로그 분석기, 애드센스 계정 연결 방법

구글 웹로그 분석기 (Google Analytics) 사용기 - 1달 후... '자연 검색 트래픽' 의 활용

내 블로그 웹로그 분석 결과 - 방문 키워드 및 방문 후 페이지에 머문 시간

구글 웹로그 분석기 (Google analytics) 사용기

그 중 구글 분석기 실시간 베타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 실시간 베타 서비스로부터 탈피한 정식 서비스 페이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은 화면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기구글 웹로그 분석기 실시간 개요

구글 분석시 실시간 베타 서비스 때와는 달리 현재 방문자수 외에도 신규/재방문 구분, 페이지뷰 및 초당 접속자 수를 실시간으로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 및 모니터링이 가능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당 접속자를 파악하여 그래프화하여 실시간으로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


또한 인기 추천자, 상위 소셜 트래픽은 물론 인기 키워드와 인기 사용중 페이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인기가 있는 위치(지역)를 지도상에 그래프로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인기 키워드인기 사용중 페이지, 그리고 페이지 뷰 시간을 통하여 내 사이트나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시간대별 키워드별, 사이트 머문 시간별로 한눈에 확인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기인 구글 애널리스틱스도 초기에는 여러 메뉴를 돌아다녀야 키워드 및 페이지뷰, 인기 페이지 등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현재의 분석기에서는 개요를 통하여 하나의 화면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되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접속되는 트래픽을 감시하여 유형 및 패턴 분석이 가능해지게 된 것입니다.

그것도 웹로그 분석기 하나의 화면에서 말입니다.

아무쪼록 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된 구글 애드센스를 분석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