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예전부터 등록해야 하면서 아직까지 등록하지 않고 있던 랭키(Rankey) 닷컴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오는 길입니다.

랭키 닷컴은 무료 또는 유료 회원으로 구분하여 가입 절차가 이루어지며, 무료 회원은 간단한 랭키 위젯 등을 제공하고 순위 확인을 할 수 있는 선에서 마무리 되지만 유료 회원은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비롯하여 로열티 분석, 방문자 패턴 분석, 모바일 앱 분석, 모바일 사이트 분석, 경로 분석을 비롯하여 방문자 이동 경로 분석, 산업군 분석, 기간별 분석 등을 제공하여 e비지니스 사업을 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무료로 트래픽 및 웹로그 분석을 할 수 있는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이용하여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이 필요하신 분들은 현재 링크를 통하여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Analystics 웹로그 분석기를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도 확인하시고 애드센스에 필요한 트래픽 분석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개인 블로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블로그/사이트 랭킹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유료 회원에 한하여 위에 설명해 드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랭키 닷컴에서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랭키 닷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신 후 상단의 "사이트 등록" 메뉴를 통하여 사이트 등록을 시작하게 됩니다.

랭키 닷컴랭키 닷컴 사이트 등록

위 화면의 화살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랭키 닷컴 사이트 바로 가기

아래 화살표 화면에서 사이트 등록을 시작하게 되며, 포털 사이트를 포함하여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를 등록 신청할 수 있겠습니다.

랭키 닷컴사이트 등록 여부 확인

http://www 를 제외하고 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도메인이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하게 되며, 아래와 같이 새로운 팝업창에서 등록 여부 확인을 하신 후 "신청" 버튼을 통해 계속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등록등록 여부 확인 팝업

이제 본격적인 사이트 등록 정보 입력과, 사이트 관리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표는 필수 입력 사항이므로 모든 내용을 입력하게 됩니다.

등록 정보 입력사이트 세부 등록 정보 입력

회사명에 개인의 사이트나 블로그일 경우 운영자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며, 모든 입력을 마친 후 "다음" 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약관 동의약관 동의

3번째 단계에서는 사이트 등록 신청 약관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동의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등록 신청 완료등록 신청 완료

모든 사이트 등록 단계를 마친 후 등록신청 완료 화면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랭키닷컴 사이트 등록 기준에 의해 편집되거나 등록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등록 신청 결과는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랭키 닷컴에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귀사 사이트의 웹사이트/섹션의 데이터(일 방문자 수, 페이지 뷰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키닷컴 데이터 서비스를 체험해 보세요." 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는 무료 회원에 대한 서비스 한도와 유료회원에 대한 등록 및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시고 필요에 따라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셔서 사이트 분석을 추가 진행하실 수 있겠습니다.

거의 모든 서비스가 스탠다드 회원부터 제공되고 있네요...

아래 화면과 같이 사이트 등록 신청 후 등록 신청 안내메일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등록 신청등록 신청 완료 안내 메일

이렇게 랭키 닷컴에 대한 사이트 등록을 완료하였고, 이제 사이트 검토 후 승인 여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랭키 닷컴을 처음 접하는 터라 자세한 내용과 절차를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인데요, 혹시나 랭키닷컴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랭키 닷컴을 사용하는 개인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단지 블로그 랭킹을 확인하고 방문자수를 나타내어 주는 것만을 제공받게 되는 듯 합니다.

랭킹 순위를 나타내주는 위젯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정도의...

트래픽 및 웹로그 분석기를 통한 유료회원 서비스에 대하여 맞춰진 서비스인 듯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