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를 사랑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사이트나 블로그에 게재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한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광고 심사센터를 활용하여 원치않는 광고나를 차단하거나 원치않는 광고 애드워즈 계정을 차단하고자 할 때 바로 이 광고 심사 센터를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어제 포스팅 했었던 구글 애드센스 민감한 카테고리 허용 및 차단과 비슷한 맥락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근하여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로 진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애드센스 계정이 동일하므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 심사 센터

광고별 이미지와 사이즈가 나타나게 되며, 해당 URL로 이어지는 링크 또한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 광고심사센터에는 내 애드센스 계정을 통하여 노출된 광고가 보여지게 되며, 그 광고들을 하나하나 선택하여 특정 광고의 차단, 특정 애드워드 광고주 계정의 차단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화면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나열된 광고들에게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게 되면 플래시 팝업 형식으로 해당 광고가 선택이 되며 여기서 몇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 심사 센터 - 광고별 선택

우선 광고 박스 상단의 '차단' 글귀를 보실 때 "아~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이 광고를 차단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광고 영역이나 차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해당 광고의 노출을 원천 차단할 수 있겠으며, 다시한번 클릭할 경우 '허용' 처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의 도구 아이콘과 돋보기 아이콘이 보이실 것인데요, 돋보기 버튼은 해당 광고를 노출 사이즈로 확대 또는 축소하여 보여지게 해주며, 도구 버튼은 아래 화면과 같이 '이 애드워즈 계정 차단' 또는 '이 광고 차단' 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 광고별/광고계정별 차단 및 허용

URL 차단 기능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지만, 바로 이 광고심사센터에서 광고별, 광고 애드워즈별로 더욱 편리하게 허용 및 차단을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보다 똑똑하고 능숙한 애드센스 게시자가 되길 기원하며...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