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를 통하여 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은 정말 많은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 단연 구글 애드센스가 단가 면에서나 광고주의 보유량에 있어서 확실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얼클릭이나 카우리, 올블릿, 애드젯, 링크프라이스 등 그 단가/광고주 보유량 또한 뛰어나며 존재의 가치를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블로거님들, 애드센스 계정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 분들에게 한가지 알려드릴 내용이 있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이트나 블로그에 게제하고 계신 분들에게 참고할 만한 사항 한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는 정말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많은 광고가 있으며, 그 종류(분류)도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

그 중 단가면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을 차지하며, 방문자들로 하여금 민감한 부분을 노출시켜 클릭을 유도할만한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가 존재하게 됩니다.

그 중 애드센스를 게시하고자 하는 분류의 광고를 선택하여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광고를 게재하며, 내가 원하지 않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애드센스 페이지 사진을 클릭하여 크게 확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 민감한 카테고리

민감한 카테고리의 위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 분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름과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벨소리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로그램, 벼락부자 되기, 비디오 게임(캐쥬얼 및 온라인), 성/생식 건강, 성에 대한 언급, 성형수술 및 체형 변형, 소비자 대출, 의약품 및 보조식품, 정치, 종교, 즉석 만남, 체중 감량, 흑마법, 점성술 및 비전 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분류된 각각의 항목은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허용 또는 차단을 조절하실 수 있겠는데요,

각각의 항목은 카테고리 이름 옆의 ?(물음표) 로 마우스 커서를 옮기게 되면 자세한 설명을 보여주게 됩니다.

애드센스민감한 카테고리 자세한 설명

위 사진과 같이 성에 대한 언급의 민감한 카테고리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성에 대한 언급 좌측의 허용됨(V) 표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차단으로 변경되며 그 즉시 적용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민감한 카테고리 허용 및 차단

다른 모든 카테고리도 마찬가지이며 민감한 분류의 광고에 대하여 본인의 판단 하에 허용하고자 하는 분류의 광고, 차단하고자 하는 분류의 광고를 허용 및 차단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성인이 아닌 청소년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적용하여 민감한 부분에 대한 광고를 없애 사이트나 블로그의 고유한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방문자로 하여금 신뢰도를 높이는 주요한 작업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이처럼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만을 위한 애드센스가 아닌, 게시자를 위한 배려 또한 높은 품질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광고주, 광고게시자를 위한 다이렉트 콜센터가 없다는 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