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 사이트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광고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일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그러하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이 고객센터나 콜센터 등이 없는 관계로 직접적으로 전화를 통하여 문의를 하여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상을 초월하는 분량의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을 통하거나 구글 애드센스 포럼을 이용하시면 왠만한 것들은 해결이 될 것입니다.

본인 또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상황이구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정책 등을 보고 읽고 또한 이해를 하였지만 애매모호한 도움말이나 어휘로 인하여 광고 게시자들에게 혼선을 끼칠 우려가 다분하다고 봅니다.

애드센스를 수년간 게시하여 온 분들에게는 문제가 될 것이 없겠지만 초보 분들에게는 아리송한 말들로 인하여 해야하는 것인지, 말아야하는 것인지의 기로 앞에 서는 경우가 많았을 것입니다.

딱히 어디 물어볼 곳도 없고...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이러한 상황을 알고 있지만 수백만, 수천만 이상의 광고 게시자들의 문의를 모두 접수하고 답변하다 보면 구글은 업무 마비가 올터일 것이니...

그러하여!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직접적인 이메일 지원을 통하여 광고 게시자나 광고주들의 문의사항들에 대한 답변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지원 옵션에 대한 상세 내역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후 구글 애드센스 등 도움말 사이트의 어디든 둘어보시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은 문의하기 버튼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문의하기 버튼은 표시되지만 어차피 로그인을 거쳐 문의하게 되니 미리 로그인을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이메일 문의애드센스 이메일 문의하기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팝업 형태로 문의하기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메일 지원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후 메일 문의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e-mail 문의애드센스 문의 화면

본인은 광고 구현 또는 노출 부분을 클릭하여 문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광고 구현 또는 노출, 계정 정보 업데이트 및 사용자 액세스, 정책 위반 및 무효 활동 문제, 지급 관련, 다른 Google 제품과의 통합, 수입 증대를 위한 도움말, 기타 등으로 분류하여 문의하기가 가능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문의애드센스 문의 과정

선택하신 후 우측의 볼펜 모양을 선택하시면 두번째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테고리를 모두 선택하신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이메일 보내기 버튼이 나타나게 되면 이메일로 문의글을 작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이메일 문의애드센스 이메일 보내기

구글 애드센스의 전문가에게 이메일을 보내기 위한 양식을 작성하는 단계로, 정보를 신중하고 완벽하게 입력하면 Google에서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주게 됩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웹게시자ID, 문제와 관련된 제품 선택, 문제의 카테고리 지정, 첨부파일 첨부, 웹사이트URL, 그리고 문제 또는 문의사항을 명확하게 기입한 후 최종 제출 버튼으로 이메일을 구글 측으로 전달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하기

도움말의 링크를 따라 따라 가다보면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오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너무 크고 방대한 자료와 무한 하이퍼링크들로 인하여 돌고 돌아 다시 오게 되는 것인데요, 참고될만한 내용만 훑어보시고 직접적으로 궁금한 핵심 내용은 이메일 문의하기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중요한 내용이 한가지 있습니다!

위 링크 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지속적으로 주당 25달러 이상(또는 현지 통화로 이에 상응하는 금액)의 수익을 올리는 게시자를 위해 다양한 언어로 이메일 지원을 제공하게 됩니다.

자격이 되는 게시자는 도움말 센터의 어느 페이지에서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의 양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애드센스의 지원 전문가가 귀하의 이메일에 다양한 언어로 답변해 주고 됩니다.

애드센스는 지원 수준을 정할 때 지난 5주간의 수익을 확인하고 장기 수익 트렌드에 주목하여 게시자의 지원 옵션이 자주 변동되는 것을 방지하며 한 주에 25달러 이상 및 이하로 수익의 변동이 많은 게시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25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때까지 지원 수준이 상향 조정되지 않으므로, 광고 게시자들은 주당 최소 25달러의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Google 의 정책이며 Google 내부의 사정상 정해진 프로세스이므로 따라야 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주위 고수익의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포럼을 이용하셔도 충분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니 크게 분노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