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고 있는 분일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검토 과정을 거쳐 승인된 사이트만 구글 광고를 게시할 수 있으며, 광고주 보호를 위해 이미 승인되었더라도 언제든 구글 애드센스팀의 정책위반 사항에 해당된다면 계정 정지 또는 시정조치 경고메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보호 체계 및 정책 위반 관련 검토를 진행하기에 아직도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광고 게시자의 고수익을 보장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승인 과정도 복잡하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게 되므로 첫단추부터 많이 힘드실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많이 활성화되고 구글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해서는 승인에 큰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정책 위반 메뉴가 생겨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에 구글 포럼에서 정책위반 사항에 대한 조회 기능을 제공해주었으면 좋겠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요, 아마 그 요청으로 인해 생겨난 듯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아래 화면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 정책 위반 확인

화살표 부분을 보시게 되면 정책 위반 메뉴가 새로 생겨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내 계정에 대하여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위반 사항 등이 발생되었을 때 계정에 대한 알림 및 조치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


본인은 현재까지 총 두번의 경고를 받았는데요, 사이트 스킨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구글 광고와 본문 내 특정 그림, 글이 부자연스러운 주의 끌기로 의심되어 동일 기간 내에서 받았던 경고 메일이었습니다.

매일 애드센스로 로긴하고 쪽지 및 메일을 확인했더터라 3영업일 내에 문제점을 확인하고 처리하여 현재는 해결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정지의 조치를 받았을 경우에는 로그인조차 되지 않으니 의미가 없을 듯 하며, 구글 애드센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기간 내에서 일련의 정책 위반사항 등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구글 프로그램 정책 링크를 걸어 정책에 대해 다시한번 강조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 위반 내용은 어차피 쪽지함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위반사항을 따로 분류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