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팅을 할 때면 매번 html 수정이나 서식 삽입을 통하여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여 모바일에서 노출시키는 형태로 블로그를 운영해 왔습니다.

다음 티스토리에서도 블로거들의 이러한 고충을 알았는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을 통하여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를 바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스킨을 수정할 수는 없더라도 좀 일찍 이렇게 해줬다면 어제 오늘에 걸쳐 진행한 광고 삭제 노가다를 하지는 않았을터인디... OTL

이번에 서비스되는 플러그인은 모바일 스킨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아래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고정된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도록 미리 지정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모바일 화면의 본문 상단에 320x50 사이즈의 모바일 전용 사이즈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페이지 하단의 실시간 이슈의 윗부분에는 사용자가 임의로 사이즈를 지정하여 삽입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단연 모바일 페이지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광고가 가장 클릭율이 좋기 때문에 다음 티스토리 측에서도 이렇게 진행해 준 듯 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의 광고 삽입 유형은 총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본문 상단 320x50 광고 배치

2. 본문 하단 320x50 광고 배치

3. 위 두가지 유형을 혼합하여 상단과 하단에 광고 배치 (상단은 320x50 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하단은 유연하게 표현 가능)

.


화면 상단의 광고는 320x50 사이즈가 아닐 경우 광고가 짤려서 보이거나 일부분만 표시가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모바일용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머릿속을 맴도는 것... 미리 좀 해주지... ㅠㅜ 노가다 했던 생각만 하면...)

 

제목도 Google Adsense (모바일용) 플러그인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 화면에 자동으로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세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고 아래 부분의 '광고1' 과 '광고2' 에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해 주면 자동으로 모바일 화면에서 광고가 노출이 되는 형식입니다.

<center> 등의 옵션을 주실 필요없이 광고 코드만 삽입하시면 되겠으며 설령 다른 코드를 삽입하더라도 삭제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현된 광고 화면은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본인은 세번째 유형의 상단/하단 광고 배치 유형을 선택하여 상단에는 320x50 광고를, 그리고 하단에는 300x250 사이즈의 광고를 배치하였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상단 광고 노출 (광고크기 320x50 고정) 모바일 애드센스하단 광고 노출 (광고크기 유연함)

자~ 이쁘고 자연스럽게 배치된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를 만나시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서식과 html 노가다에서 벗어나게 된 것입니다.

다음 티스토리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__)

그동안의 서식과 html 소스를 삭제하는 노가다를 한번 거쳐야 하지만... ㄷㄷㄷ

많은 분들이 다음 티스토리 모바일 화면의 실시간 이슈 부분때문에 방문자들이 모바일 터치 스크롤 시 하단의 광고를 잘 보지 못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실시간 이슈를 없애는 방법도 있으니 검색을 통해 제거하시게 된다면 조금 더 나은 클릭율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하지만 저는 default 기본만 추구하기 때문에... 사실은 귀차니즘에 빠져... 이렇게 펜을 내려놓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