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를 노출시키고 있는 게시자 분들은 거의 매일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일간/주간/월간 수익에 대한 보고서와 함께 쪽지함 및 계정 상태를 확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입 보고서 (실적 보고서) 페이지에서는 수입에 대한 그래프화를 통하여 수입의 변화에 대한 추이를 확인하고 검토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구글 계정의 기본 시간대로 설정되어 있어 우리나라에 맞는 시간대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평일에 트래픽이 많은 전문적인 사이트 등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트래픽으로 인해 수입이 다소 높아지는 반면 주말에는 트래픽이 대폭 감소하는 형태일 것이며,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이 집중이 되는 이슈나 예능 등의 포스팅이 많은 경우에는 주말에 다소 높은 트래픽으로 인하여 수입이 늘어나는 경향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 시간대를 볼 때면 우리나라 표준 시간대 (+9 시간) 에 어긋나는 관계로 금요일 밤이나 월요일 아침에 방문자나 수입을 확인할 경우 시간차에 따른 몇시간 정도의 통계에 대한 혼선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에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각 국가(나라)별 시간대를 설정하여 게시자의 위치에 따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전에 있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게시자 위치의 시간대 설정으로 정확한 요일별, 시간대별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로그인 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홈 -> 계정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시간대 설정

이 화면에서는 개인 설정과 계정정보, 지급 설정이나 기본광고 표시 환결 설정, 엑세스 및 승인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대부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


그 중 계정정보 카테고리를 보시게 되면 시간대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를 만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여기서 우리나라 (표준시간대로부터 +9 시간) 시간으로 설정을 변경하시게 되면 우리나라 시간에 맞춘 보고서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시간대 변경

선택 메뉴는 PST 가 아니라 GMT 같은디... 알림에서는 PST라고 나와있는 듯...

저도 오늘 알림을 보고 급 수정한 터라 일주일간 지켜본 후 정확하게 보고서에 적용되는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적 보고서의 시간대 변경에 대한 구글 도움말과 상세 안내는 현재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내용 하나,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지급은 다른 시간대를 표시하지 않고 항상 PST를 사용하여 계산된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대한 통계만 적용된다는 얘기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