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을 적다 보면 많은 분량의 문맥이나 단락, 또는 인용글이나 불필요한 부가적인 설명을 첫 화면에서 표시하지 않고 방문자가 원할 때 펼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깔끔한 포스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방문하다 보면 상단한 분량의 글이 있는 곳에서 인용구나 참고할만한 내용 등은 접어두어 방문자 또는 추가적인 내용을 보기 원하는 분들에 한해서 펼치기 버튼을 이용하여 그 내용을 열어볼 수 있도록 한 곳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포스팅 내용 중 필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중요한 내용을 우선 읽게 하고 부가적인, 참고할 만한 내용 등은 접어두어 의사전달에 있어 더 효율적인 글쓰기 방법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 티스토리에서는 글쓰기 편집기에서 글을 접거나 펼치는 기능을 해주는 단축아이콘이 있는데요,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네줄이 있고, 이 네줄을 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가적인 설명

부가적인 내용

부가적인 자료

접어둘 내용

------------

우선 접어둘 글 내용을 모두 드래그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더보기 기능을 클릭합니다.

글쓰기더보기 기능

아래와 같이 더보기 기능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더보기 또는 접기 외에도 필자가 원하는 문(자세한 내용 보기 등) 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티스토리 더보기

이렇게 적용한 후 완성된 포스팅의 화면을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더보기 버튼을 제공하여 추가적인 내용을 보기 원하는 분들만 더보기 버튼을 눌러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더보기+더보기

이렇게 펼쳐본 후에는 아래와 같이 접기 버튼을 눌러 그 내용을 다시 숨길 수도 있겠습니다.

접기-접기

 

아래는 실제 적용된 예입니다.

.


+더보기 버튼을 눌러 펼쳐보거나 다시 -접기 버튼을 눌러 접어둘 수 있겠습니다.

글을 적어놓은 상태에서는 위와 같이 드래그를 통하여 더보기 기능을 적용하면 되고, 더보기 기능을 먼저 선택하신 후 글을 적어내려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더보기 기능을 눌러 접어둘 테두리 내에서 글을 적어내려가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더보기더보기 선택 후 박스 안에서 글을 써내려가도 된다.

이 역시 위와 동일한 결과물을 가져다 주며 글 작성자가 원하는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결과물 화면이며 실제로 적용된 예도 클릭해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것입니다.

더보기+더보기

접기-접기

실제 적용된 예입니다.

많은 분량의 글을 적으실 때, 방문자들의 편의를 위해 스크롤 압박을 없애기 위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