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얼클릭, 리얼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광고 모델은 리얼포스트 광고로 현재 베타서비스 중이며, 등록한 포스팅에 대한 수익금 또한 지급되고 있습니다.

리얼포스트 광고 모델을 한마디로 압축하자면,

리얼센스에서 제공한 html 소스코드를 블로그 포스팅에 붙여넣고 글을 작성하게 되면 발생한 수익금을 지급해 준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리얼센스에서 공지한 리얼포스트 이벤트 공지사항으로, 기존 리얼센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계신 분을 포함하여 카페 등을 제외한 모든 블로그, 사이트 등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우선 공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읽어보세요!!

1) 리얼센스 회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리얼센스 회원이 아니신 분은 리얼센스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리얼센스에 가입된 블로그에만 포스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되어 있지 않은 블로그는 사이트 추가승인을 통해 가입해주세요.

3) 포스팅의 효과가 없다고 판단되는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의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포스팅의 성격과 어울리지 않은 블로그, 활성화 되지 않은 블로그 등)

4) 한 회원이 각 이벤트 별 1회씩, 본인이 보유한 모든 블로그에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보유한 블로그가 10개라면 10개 모두에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html 소스는 매번 새롭게 생성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5)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이글루스, 블로그에만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그외 사이트, 까페 등은 포스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6) 리얼포스트가 제공한 포스팅 html소스를 임의로 가공해서는 안됩니다.

7) 제목, 본문, 태그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포스팅으로 인정됩니다.

8) 포스팅은 반드시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9) 포스팅 수익금은 각 포스팅 이벤트별 정해진 모집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승인을 받은 회원의 리얼센스 수익금에 적립됩니다.

단, 리얼포스트의 정책에 위반되는 포스팅은 참가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10) 해당 포스팅의 모집인원이 모두 모일 경우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되며 승인 받지 못한 포스팅은 자동 거부 처리 됩니다.

11) 포스팅 이벤트가 종료 되어도 포스팅을 삭제 또는 변형하시면 안됩니다.


 

포스팅이 승인을 잘 받을 수 있는 TIP !

블로그의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 승인 가능성 대폭 상승 ↑ !!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할 경우 포스팅 승인 가능성 대폭 상승 ↑ !!

포스팅 이벤트의 주제와 블로그의 성격이 잘 맞을 경우 승인 가능성 대폭 상승 ↑ !!

 

 

리얼센스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며, 등록된 이벤트는 하나의 사이트당 하나의 이벤트에만 응모/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지 리얼센스에서 제공해 준 포스팅(실제로 작성된 글)을 Ctrl+C 로 복사하여 Ctrl+V 로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래 직접 이벤트에 참여한 절차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리얼센스 홈페이지의 리얼포스트 페이지로 이동하여 등록된 이벤트 중 나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등록할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리얼포스트리얼포스트 페이지

리얼포스트 화면으로 이동한 뒤 맨 아래 부분을 보시게 되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목록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 중 참여하고자 하는 이벤트를 클릭하여 html 소스 코드와 제목, 그리고 태그까지 확인합니다.

이벤트이벤트 목록

이렇게 확인한 내용을 이용하여 나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하면 끝나는 것입니다.

2. 진행 중인 이벤트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제목, html 포스팅 소스, 태그 목록을 복사하여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htmlhtml 소스 및 제목, 태그 확인

3. 위 내용을 복사하여 아래처럼 글쓰기 화면에서 html 모드로 전환한 후 모두 붙여넣습니다.

(제목, 본문 내용, 태그 모두 입력해야 함)

글쓰기블로그/사이트 글쓰기 화면에 붙여넣기

이렇게 글쓰기 화면에서 평소 글쓰는 방식으로 모든 입력을 마칩니다.

4. 리얼포스팅 화면의 내용을 Ctrl+C 로 복사하여 글쓰기 화면에다가 Ctrl+V 로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주소블로그 단독 주소 확인

위처럼 글(포스팅)이 발행되었고, 해당 포스팅의 단독 페이지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네이버 블로그일 경우 제목 하단에 있는 "링크" 를 복사하여 줍니다.

5. 복사한 주소를 리얼센스의 리얼포스트, 해당 이벤트로 진입하여 아래부분의 "포스팅 URL 등록하기" 이벤트에 기입하여 줍니다.

리얼포스트리얼포스트 포스팅 URL 등록하기

티스토리의 경우 기존 등록된 블로그 주소를 선택해 주시면 되며, 우측 항목에는 뒷자리만 (위의 경우 874) 입력해 줍니다.

http://cezacx2.tistory.com/874 페이지 주소에서 앞의 기본 페이지 주소는 제외하고 874만 입력해 주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본인이 참여한 이벤트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신청" 1건이 등록되어 대기상태로 존재하며, 리얼클릭 리얼포스트에서는 이를 검토한 후 승인 또는 거부를 진행하게 됩니다.

등록 완료리얼포스트 신청 등록 완료

매일 하나의 포스팅을 진행함에 있어 많이 번거로운 점이 있었는데요, 리얼포스트를 이용해 하루 1개 포스팅을 아주 손쉽게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3개 이상의 포스팅은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끼치제 되니 자제하시길...

-----

이렇게 리얼센스의 리얼포스트를 게재하여 보았습니다.

이것은 아주 편하게 하나의 포스팅을, 광고 포스팅을 등록할 수 있었지만, 이러한 것은 동일한 포스팅 내용을 수백, 수천, 수만명이 동시에 발행하게 되므로 블로그 지수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될지는 장담하지 못하겠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시하게 여겨지는 점이 있는데요, 바로 블로그 메인 페이지 소스에 등록된 구글 애드센스에 미치게 될 영향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중복된 동일한 글 발행에 대한 심사도 진행하며, 또한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될만한 사항인 스크랩, 스크랩 후 독창적인 포스팅에 적합하지 못하게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 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 글을 작성한 후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 문의를 하여 답변이 나오는 즉시 추가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리얼포스트에서 승인된 화면 캡쳐해 드립니다.

수익금은 포스트당 보통 1,000원의 수익이 되고, 그 선에서 책정되는 듯 합니다.

-----

구글 포럼에서는 조금 위험할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아직 구글측으로부터 정확하게 어떠한 결정이 내려진 건 아닌 상태입니다.

-----

10시 20분, 구글 웹마스터 도구 품질 가이드라인 "스크랩한 콘텐츠" 항목에 어긋나는 듯 하여 여기 리얼포스트 소개글을 놔두겠지만, 기존 리얼포스트에 승인된 사이트는 삭제 조치를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의 "스크랩한 콘텐츠" 항목을 참고하시어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 중 리얼포스트를 게재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 작성 시 매번 매크로 입력하시는 분들은 해당 페이지에만 광고를 삽입하지 않으시면 되겠네요~ (이런분이 계실려나;;^^;;)

스크랩한 콘텐츠 - 웹마스터 도구 도움말

스크랩한 콘텐츠

일부 웹마스터들은 관련성 없는 콘텐츠를 무작위로 제공하여 웹페이지의 분량을 늘리는 것이 장기적으로 훌륭한 전략이라는 가정을 근거로 평판이 좋은 다른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가져다 사용합니다. 사용자의 사이트에서 추가로 유용한 서비스나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우수한 출처라도 다른 사이트에서 단순히 스크랩한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별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또한 일부 경우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사이트를 차별화하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훨씬 더 가치 있는 일입니다. 고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면 재방문율이 증가하고 Google에서 사용자에게 유용한 검색결과를 제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스크랩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자체 콘텐츠나 가치를 추가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하거나 재게시한 사이트
  •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약간 수정하여 복사한 사이트(예: 동의어로 교체하거나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여 재게시)
  • 사용자에게 고유 조직이나 혜택을 제공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 피드를 재생산한 사이트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