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사이트를 구축하고,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올려서 유입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글을 등록하고 부단히 노력해봤자,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당연히 동일한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들은 자체적으로 검색이 되도록 허용되어져 있지만(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은 다음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사용할 때 네이버 등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하는 점은 블로거로서 잊지 말아야 하는 아주 중요한 사안입니다.

물론 무료로 진행됩니다.

특히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음 티스토리는 반드시 통합포탈 1순위인 네이버에 검색이 되도록 신청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오늘은 바로 네이버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포털사이트 홈페이지에서 "검색 등록" 또는 "사이트 등록" 등을 검색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네이버 검색등록" 페이지가 검색되어집니다.

.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대문장만하게 "네이버 검색 등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페이지에서는 사이트의 검색 등록 및 지도 등록이 가능하며, 신규 등록, 조회/수정/삭제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처음 등록하는 기준으로 신규 등록을 통해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등록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와 업체를 노출, 내 업체를 노출, 내 홈페이지를 노출, 내 모바일웹을 노출, 이 4가지의 종류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보통 외부 메타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를 검색등록 하실 때에는 세번째 "내 홈페이지를 노출" 단계를 선택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단계는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부분인데요, 한번 훑어본 후 동의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에는 등록할 홈페이지(블로그 주소)의 중복 여부를 검토하게 되는데요,

만약 중복이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알려주게 됩니다.

등록할 사이트가 추가로 없어 아래 화면에서 추가적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복 체크를 확인한 후 등록되지 않은 신규 사이트인 경우 등록신청 정보입력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말만 화려하지 단지 사이트 주소와 사이트명, 대표 전화번호 및 업체명, 주소, 사이트(블로그)에 대한 설명, 그리고 분류(업종)를 선택하게 됩니다.

URL과 사이트명은 적어주시면 되겠으며, 설명에는 나의 블로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를 60자 이내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분류(업종) 부분에는 분류 선택을 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되며, 보통 일반 블로그를 등록하실 경우 위 그림과 같이 "컴퓨터, 인터넷 > 블로그 > 개인블로그" 부류로 분류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입력이 끝난 후 네이버에서는 검토를 통하여 영업 기준 7일 이내에 네이버에서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반영이 될 것이며, 나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포털에서 검색되는 점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