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게재하고 계신 분은 모두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일반/빠른우편 수표 또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지급받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은행(IBK 기업은행 등)을 굳이 방문하지 않고 간편한 전자송금(EFT)으로 대체하고 싶은 분들이 다수 계실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우편으로 받은 구글 수표를 가지고, 또는 Western Union Quick Cash의 MTCN 넘버를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여 수입을 지급받는 형태는 수입을 지급받는 게시자로 하여금 조금은 귀찮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자송금 방식을 전 세계적으로 지급 가능하도록 확대해 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2012년 10월 현재, 대한민국(Republic of Korea) 에서는 전자송금(EFT)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지급 설정에서도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와 수표 선택 방식 이외에는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급 가능 국가는 미국, 일본 등 세계 28개 국가로만 한정되어 있으며 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전자 송금 (EFT) 가능 국가 목록 

Austria, Finland, France, Greece, Ireland, Mexico,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덴마크, 독일, 미국,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영국,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체코 공화국, 캐나다, 터키, 포르투갈, 폴란드, 헝가리, 호주, 홍콩

 

그럼 대체 대한민국에서는 언제쯤 EFT로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 지급 방식 변경 중 EFT로 지급받기 도움말에서도 말해주듯이,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수표,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의 2가지 방법 이외에 가장 빠르고 간편한 전자송금(EFT) 서비스를 더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국가 외에 추가적으로 가능한 국가의 구체적인 일정 게시자들에게 알려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달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 및 제도 중 전자송금(EFT)은 아직 우리나라까지 뻗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전자송금(EFT) 방식이 도입되어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들의 수입금 수령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빠른 환전/송금 제도를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세금 정산 부분에서도 전자송금(EFT) 방식이 더 수월할 것인데, 조금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오늘도 포스팅을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