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오랜만에 IBK 기업은행을 다녀왔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빨리 지급받기 위해 기업은행을 찾았습니다.

물론 타 은행에서도 서류만 준비되면 빨리 환전을 해 주니 주거래 은행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에서 MTCN 넘버를 확인한 후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 창구를 방문하였습니다.

Western Union Quich Cash 방식에서 MTCN 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급 페이지에서 최근 지급된 수익금 란 중 지급 내역 상세 보기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입 명세서 화면을 출력해서 가셔도 되고 MTCN 넘버만 적어서 가셔도 됩니다.

MTCN 넘버는 절대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꼭 확인하고 출발해야 하는 아래 화면 2개를 참고하세요.


"지급내역 상세 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수입 명세서를 클릭하여 뜨는 화면을 그냥 프린트하여 갔습니다.


예전의 구글 수표와 비슷하게 생긴 명세서가 출력이 되더군요~^^

은행에 가서 순번표를 뽑고 대기하다가 차례가 되어 창구에 앉아 MTCN 넘버가 적힌 종이와 신분증(주민등록증)을 제시하였습니다.

거래 창구에는 특별히 웨스턴 유니언 퀵캐시 라는 문구가 없어 그냥 외환 창구로 들어섰습니다.

발음이 좀 어려운.... "웨스턴... 유니... 온... 퀵... 캐시... 환전하러 왔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해 달라고 하여, 이름과 성을 영어로 작성하였으며, 주소와 휴대폰번호를 넣은 후, 보내는 사람에는 Google Inc. 라고 기입하였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바로 조회를 해보시더니 "USD$ 얼마얼마 확인되셨습니다." 라고 하며 바로 현재 환율로 계산을 한 후 환전을 해주셨습니다.

예전의 구글 수료로 환전을 했을 때와는 차원이 다르게, 세금과 환전 수수료 등은 무시되고 이루어 지는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즐거운 마음으로 5만원권을 두둑히(?) 받아서 돌아왔습니다~^^

아래는 외국환 거래 계산서 화면입니다~^^

 


빠른 송금... 구글 수표로 환전을 했던지라... 환전 수수료 없이 지급받는 기분이 참 좋더군요~^^

모두들 건승하시길 기원하며...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