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부터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Blogger.com 을 이용하여 Blogspot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는 현재 적응하는 중이며,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와 함께 2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Blogger.com 은 다른 설치형 블로그와 다르게 구글 애드센스를 자동으로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게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설치형 블로그의 대표격인 티스토리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기 위해서 HTML 코드를 수정하여 적절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는 형식이었지만, Blogspot 에서는 GUI 형식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형식 중 URL 채널이 바로 그것인데요,

최대 500개의 URL 채널을 보유할 수 있으며, Blogger 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우선 아래의 애드센스 계정정보 중 내광고 - 콘텐츠 - URL채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Blogger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임의로 새 URL 채널을 생성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스팟 블로그에는 자동으로 콘텐츠형 광고가 타겟팅 되게 되며, 아래 설정으로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 메뉴에서 "템플릿" 메뉴로 이동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웹 설정 및 모바일 설정을 디자인별로 골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웹 설정에서 맞춤설정으로 기존의 형식을 골라 레이아웃 등의 배치를 지정하실 수 있으며, 설치형 블로그처럼 HTML 로 편집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부분에서 사진 아래부분의 설정 그림을 클릭하시면 모바일에서 보여질 나의 블로그의 모바일 템플릿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게 되며,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모바일 설정이 바로 적용되게 됩니다.

Blogger 의 매력이라고 하면 모바일 개발자가 아닌 이상 모바일 페이지에서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휴대용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가운데, 모바일 페이지의 광고 효과도 엄청나게 수직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블로거들의 방향도 서서히 바뀌어 적응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