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엑셀에서 데이터를 이용하여 데이터 차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주간 사용 현황을 A/B/C/D 회사별로 만들어 놓은 데이터 입니다.

이 자료를 프리젠테이션하기 위해 보기 쉽게 꺾은선형으로 그래프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는 (최대 사용량과 평균 사용량) 2가지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우선 최대 사용량에 대한 꺾은선 그래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최대 사용량에 대한 내용을 마우스로 드래그한 후 삽입 > 꺾은선형 그래프를 이용하여 차트를 생성하게 됩니다.

 


막대형 또는 꺾은선, 원형, 영역형 등 자신이 원하는 차트를 선택한 후 새로운 차트를 생성하게 됩니다.

아래는 차트를 생성한 후 행과 열에 자동으로 데이터가 입력된 화면입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행과 열을 값이 정확히 입력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A,B,C,D 회사별 주간 트래픽양을 나타내기 위해 행과 열의 위치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빈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데이터 선택 항목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변경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기 쉽게 행과 열을 변경해 주는 기능이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자료는 행에 회사의 이름이 입력되어야 하기에 행/열 변경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제서야 내가 원하던 양식인 회사별 주간 사용량을 얻었습니다.

범주에는 A,B,C,D 회사의 범례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각가지 옵션을 이용하여 그래픽의 최대치를 나타내 준 후, 그래프의 모양별, 색상별로 이쁘게 다듬어 줍니다.

이는 세부 구성요소를 선택한 후 더블클릭 또는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하여 그래프 하나하나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쁘지는 않지만 범주를 아래부분에 위치시킨 후 최대치를 표시하였으며, 열의 값의 이름과, 그래프의 생삭등을 조정한 후 최종 꺾은선형 그래프가 완성된 화면입니다.


차트도구를 이용하여 막대형, 꺾은선, 원형 등 각종 차트를 손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형태나 옵션 등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 또는 e-mail (공지) 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