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나 기업, 특이하나마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로 이 MS OFFICE 제품 중 e-mail 관리 프로그램인 OUTLOOK 은 Exchange server 는 물론 POP3 나 SMTP 를 지원하는 모든 메일링 서비스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감히 말씀해 드립니다.

저희 회사도 물론 EXCHANGE SERVER 라이센스를 통하여 회사 내부 메일을 주고받으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gmail 과 yahoo 메일을 POP3/SMTP 등록 후 OUTLOOK 에서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웃룩에서 글쓰기 환경에 대한 내용인데요, 이 내용을 알고 계시는 분도 많으실 것입니다.

메일을 하나 수신하고 열었는데 일반 텍스트로 작성된 메일이라 메일을 포워딩 하거나 리플라이 할 때 표를 삽입하거나 글자색을 바꾸는 작업이 불가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html 서식 환경이 아닌 일반 텍스트 작업환경이기 때문에 여러 옵션을 줄 수 없기 때문인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텍스트 입력 및 수정 화면이 비활성화 되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아웃룩아웃룩 글쓰기 - 서식 입력 불가

바로 이 아웃룩의 글쓰기 환경은 MS OFFICE 제품 중 WORD 프로그램을 글쓰기 환경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일반 텍스트 입력 화면, 그리고 HTML 환경, HTML을 지원하는 텍스트 환경 등으로 글쓰기 환경을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은 프로그램 설치 시 후 최초 실행 시 물어보게 되며, 옵션에서 변경할 수도 있겠습니다.

자, 이렇게 비활성화 된 텍스트 입력 화면을 활성화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화면과 같이 텍스트서식 탭에서 "일반 텍스트" 환경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아웃룩아웃룩 글쓰기 환경 변경

여기서 "HTML" 또는 "서식 있는 텍스트" 환경으로 전환함으로써 바로 서식을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하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HTML 환경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outlookoutlook 글쓰기 환경 - HTML

아래 화면은 다시 글쓰기 홈 화면으로 돌아온 상태에서 기본 텍스트의 편집 화면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이할 수 있겠습니다.

outlookoutlook 글쓰기 서식 입력

글씨체 변경은 물론 글자 크기, 첨자 기능, 굵게/기울이기/밑줄, 텍스트 색, 배경화면 조절 및 정렬 등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끔 일반 텍스트 환경에서 메일을 보낸 사람들을 보게 되면 조금 귀찮고 짜증이 나고 회사 내부 메일이니 보통의 경우에는 서식이 들어가는데도 이렇게 보내는 사람들을 볼 때면...

살짝 짜증이 날 경우도 있습니다;;;

생각이 있는건지... ^^a ㅎㅎㅎ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께서는 상황에 맞는 글쓰기 환경을 선택하시기를...

-----

방문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