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내부적 업무와 대외 업무를 통틀어 거의 모든 업무들은 e-mail을 통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e-mail을 이용하면 근거자료가 남고 명확하고 정확한 의사전달이 가능하므로 많은 기업체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일의 용량이 작고 메일 빈도가 적은 기업체에서는 메일서버 내에 보관하여 자료를 관리하는 곳도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큰 용량의 첨부파일 (엑셀/워드/데이터 등)을 주고받기 때문에 메일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저장소가 필요할 것입니다.

메일서버 내부에 보관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오래 전부터 OUTLOOK Express 를 통하여 메일들을 보관하는 파일을 개인 PC에 두어 고용량 메일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 주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MS 오피스 제품에 이르러 Microsoft Office OUTLOOK 이라는 제품을 발표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친숙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바로 개인폴더 (.pst) 를 이용한 메일 보관 체계이죠!

또 글 내용이 산으로 가고 있군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OUTLOOK 메일 프로그램에서 읽기창의 위치를 변경하고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MS OFFICE 제품을 설치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메일의 내용이 우측에 보이게 될 것입니다.

MS OFFICEMS OFFICE 읽기창 - 오른쪽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읽기 창이 오른쪽에 있으면 눈으로 보는 위치도 틀려지고 메일의 세부 내용이 세로로 길게 보여지게 때문에 본인은 아래 화면과 같이 아래쪽에 위치시키고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


'보기 -> 읽기창 -> 아래쪽' 의 옵션으로 읽기창을 아래 부분으로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MS 오피스MS 오피스 읽기창 - 아래쪽

모니터 대부분이 가로형의 직사각형이므로 이 화면이 눈으로 보기에 편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저희회사에서도 아직까지 우측에 놓고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계시긴 합니다.

MS오피스아웃룩 읽기창 아래쪽 위치

여기서 이도저도 싫고 메일 내용은 더블클릭을 해서 메일을 열었을 경우에만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보기 -> 읽기창 -> 표시 안 함' 을 선택하여 메일의 목록과 제목만 보여지고 세부 내용은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오피스 아웃룩오피스 아웃룩 읽기창 표시 안함

메일 세부 내용은 표시하지 않고 cpu를 잠시나마 쉬게하여 비교적 성능을 높일 수는 있는 듯 합니다.

MS OFFICE OUTLOOKMS OFFICE OUTLOOK 읽기창 표시 안함

하지만 메일 세부 내용을 간단하게라도 보고 필요없는 메일은 삭제하고 해야 함인데... 이렇게 하면 놓치는 메일이 일부 있을 듯 합니다.

읽기창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오른쪽, 아래쪽, 혹은 표시하지 않음을 선택하여 업무 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