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갤럭시S3를 만지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기능을 확인하던 중 예전에 어떠한 폰에서 봤던 기능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을 경우 회의를 하거나 다른 용무 중일 경우 전화 벨소리를 없애고 진동 또한 중지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뒤집어서 책상에 놓으면 무음 모드로 변경이 되는 기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전방 센서를 통한 소프트웨어적인 처리 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이 기능을 원했던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몇자 끄적여봅니다.

우선 아래 화면과 같이 모션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뉴 -> 환경 설정 -> 모션(시스템)

스마트폰 모션스마트폰 모션 기능

환경설정의 시스템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모션 기능은 켜짐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션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모션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데요, 그 중 우리가 원하는 "뒤집어서 음소거/일시정지" 기능을 체크해 줍니다.

모션뒤집어 음소거 및 일시정지 기능 활성화

아주 간단하게 적용이 되었죠?

여기 모션 기능에는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기울이기, 두번 두드리기 등의 여러가지 모션을 통하여 특정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뒤집어 음소거 및 일시정지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 테스트를 해봅니다.

실제로 벨소리가 울리며 진동까지 울리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뒤집어 책상 위나 바닥에 놓게 되면 무음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아주 신기한 기능이죠?^^

실제로 볼륨키를 통하여 벨소리나 진동을 없앨 수 있지만 단지 폰을 뒤집어놓는 것으로 간단하게 무음모드로 전환할 수 있겠습니다.

초보 스마트폰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스마트폰이 뒤집어진 상태에서 전화가 걸려 올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