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랜만에 모바일 관련 글을 포스팅 하는 듯 합니다.

1일 1포스팅에 걸맞는 블로그로 발전시키고 거듭나려고 했으나 그게 마음먹은대로 잘 되지 않는 듯 하네요...ㅠㅜ

그래도 월 25개 포스팅 정도는 꾸준히 지켜나가고 있어 큰 걱정은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는 어플 하나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아이폰 어플은 기존에 사진을 이용하여 만화처럼 꾸미거나 만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카툰카메라 등의 어플이 먼저 존재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은 후발 주자이지만 공개된 소스코드를 이용하여 더욱 더 큰 앱 시장을 형성하고 있죠.

그 중 오늘 소개해 드릴 "툰카메라" 어플은 사진 촬영 시 만화같은 스크린 화면을 제공하여 사물, 사람, 공간 등 카메라 화면에 비춰지는 모든 화면을 2D 만화같은 효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아래 화면을 먼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툰카메라툰카메라 촬영 화면

사무실 내에 있는 파티션과 구형 팩스, 그리고 책상들을 촬영한 화면으로 실사 사진과 비교하였을 때 손으로 그린 듯 한 만화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이 어플을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절차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마켓에서 '툰카메라' 검색을 하면 1개의 어플이 검색되며, 이 어플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툰카메라툰카메라 어플 검색

설치 후 최초 실행된 화면입니다.

상단의 광고가 약간 거슬리지만 어플 제작자의 노고를 취하하기 위해 신경쓰지 않기로 합니다.

일반 카메라 어플과 비슷한 화면이며, 우측 상단의 카메라 전방, 후방 전환을 통하여 앞뒤 카메라로 각각 촬영 가능하겠습니다.

툰카메라툰카메라 촬영 화면

만화1, 만화2, 만화3, 스케치, 분위기, 실사 등 화면 옵션을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약간의 컬러가 가미된 만화2 옵션을 선택하여 책상 위에 있는 노트북을 비추어 본 화면입니다.

카메라 촬영 시에는 그냥 화면을 터치함으로써 촬영이 가능하게 되며 촬영 후 아래와 같이 효과를 가미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툰카메라툰카메라 사진 저장 및 공유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사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저장이나 공유를 위해 선택 후 우측 상단의 공유/전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툰카메라 팝업 메뉴 창에서는 앨범에 저장, 헬로툰 업로드, 저장후 헬로툰 업로드 등의 3가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카메라처럼 앨범(갤러리)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앨범에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저장합니다.

툰카메라툰카메라 앨범에 저장

저장 후 갤러리 어플을 통하여 촬영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싸이월드, 카카오톡(카톡) 메인 사진, 카카오스토리(카스) 등에 업로드하여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겠습니다.

일반 사진을 만화 화면과 같이 전환해 주는 '툰카메라' 어플!

무료한 일상에서 조금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모든 분에게 바칩니다.

어플 제작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