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물밀듯이 몰려오고있는 요즘 수많은 대리점들이 범람하고 있습니다.

번호이동, 기기변경, 신규가입 등 구분없이 어느 대리점에서나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죠.

하지만 어느 대리점이 더욱 저렴하고 어느 대리점에서 구매를 해야할 지는 개인의 판단에 따른 개인의 몫이 되니, 가장 안전하고 값싼 스마트폰을 구매하기란 머리가 찌릿찌릿할 정도입니다.

물론 중고 제품을 구매하거나 공동구매를 통하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모든 귀차니즘을 없애줄 하나의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넥서스S (좀 구형이 되버렸죠;;;) 도 여기서 구매하였답니다.

바로 올레 샵인데요, 올레 KT에서 직접 운영하는 믿음직한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올레샵은 올레 KT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한 shop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레샵을 사칭한 여러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그것들은 거의 모두 대리점에서 유사 사이트를 만들어 트래픽을 유입시키기 위한 것으로 공식 올레 샵은 아래 링크 하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올레샵 바로가기

우선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레샵올레샵 홈페이지

올레샵은 KT 고객이면 로그인 후 가입자 계정과 연계되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는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상품에 대한 페이지이며, 인기상품 위주로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올레샵올레샵 모바일 샵

단연 아이폰5 (iPhone 5) 와 갤럭시노트2 가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본인은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호하여 이번에 약정이 만료되는대로 갤럭시S3 LTE 32G 폰으로 갈아탈 예정입니다.

레퍼런스폰만 사용하다 보니 통신사업자에서 제공하는 어플들이 거슬리고 삭제하기도 어렵지만, 그동안 시간도 많이 흘렀고, 이젠 싱글코어 cpu로는 많은 어플들을 돌리기에 조금 무리가 있어보인다는 판단하에 결정을 내렸습니다...

넥서스4가 국내에 판매된다면 바로 구매했을터인데... 시기도 맞지 않고...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ㅠㅜ

거두절미하고 올레 다이렉트 구매 시 할인까지 해주는 갤럭시S3 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 LTE 32G갤럭시S3 LTE 32G 구매 화면

위 사진은 제가 진행해야 할, KT 보상 기기변경 건으로 조회해본 결과입니다.

LTE620 요금제로 보상기변 구매이며, 24개월 약정입니다.

우선 말씀드릴 내용이 있는데요, 여기서 단말기 구매가가 보상기변으로 969,000원으로 비싸게 책정되었지만, 이것은 단말 할부할인이 반영되지 않은 금액으로 단말할부원금을 할부기간으로 나누어 매달 단말 할부금이 청구된다는 안내만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정부지원금을 제외해야 하겠죠?^^

사용기간, 할부기간, 고객등급에 따라서 차등 지원되므로, 꼭 주문하기 전 올레샵으로 연락하여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할부금에 LTE620 요금제를 선택하여 부담없이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요금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으며, LTE WARP 갤럭시 요금제를 기준으로 하고있습니다.

LTE 요금제LTE WARP 갤럭시 요금제

실제로 매월 납부하게 되는 금액은 현재 제가 사용중인 스폰서요금제 55에 비하여 약 5천원정도 저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요금제를 만들어 데이터사용량이 적고 음성통화량이 적은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LTE WARPLTE WARP 청소년 요금제

LTE WARPLTE WARP 어르신 요금제

개인적으로 어르신 요금제를 통하여 저희 부모님들에게 LTE 스마트폰을 선물해 드렸드랬죠^^v

아차! 올레 KT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지 않았네요.

올레에서는 LTE-520 요금제 이상부터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지 못하였을 경우, 이월시켜주는 시스템을 갖춰주고 있습니다.

평소 외부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본인에게는 안성맞춤의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특화된 서비스죠?^^;

자, 이제 간단한 사이트 소개와 요금제를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직접 구매하는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접 구매하지는 못하는 관계로 구매 페이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서든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올레닷컴 로긴 페이지를 통하여 로그인 후 바로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올레샵올레샵 제품 주문 결제 화면

위와 같은 양식으로 구매 정보를 입력한 후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올레샵올레샵 할인 혜택 선택 및 반영

올레 KT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 포인트인 "별" 을 많이 보유하고 계셨다면, 그 별을 이용하여 현금처럼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주 큰 이점이겠죠?^^ 그동안 누적된 포인트 점수를 스마트폰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니..^^v

그리고 아래부분을 보시면 "기존 단말기 반납 할인" 항목이 있는데요, 기존 휴대폰을 반납하는 조건 하에 추가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본인은 넥서스S 제품으로 제품이 양호할 시 8만원!, 양호하지 못한 경우 1만원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다른 폰들도 이에 해당하며, 굳이 현재 갖고계신 폰을 중고나라 등의 판매없이 반납 발송만 해주면 할인해 준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넥서스S 제품은 중고나라에서 약 5만원에 거래되고 있음;;;)

이렇게 여러가지 할인 포인트를 모두 검수(?)한 후, 최종적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

현재 정부보조금 문제로 각 통신사들이 영업 정지에 들어가고 난리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LGU+ 는 영업 정지 상태이죠... 조금 있으면 KT도 영업 정지를 먹게됩니다.

부디 여기 올레샵이 아니더라도 좋은 대리점을 통하여 값싸고 저렴한, 성능 좋은 스마트폰으로 갈아타시길 기원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