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량을 확인하는 어플로 예전에는 지도 만능 어플인 다음 지도를 사용했었습니다.

오늘 교통안전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면허증 적성검사 사진을 수정하다가 UTIS 중앙교통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교통알림e 라는 서비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베타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지도 어플과 교통량 확인, 그리고 CCTV 확인 어플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듯 하여 잠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는 UTIS (Urban Traffic Information System) 중앙 교통 정보 센터 홈페이지로, 웹 화면에서 바로 지역별 교통량 확인과 CCTV 확인이 바로 가능하여, PC에서 확인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

UTIS중앙 교통정보 센터 홈페이지

여기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메뉴를 확인하고 모바일 버전의 교통알림e 어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TIS 알림e교통정보 센터 모바일 버전 알림e

모바일 앱에서는 여러가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1. 전자지도 상에 실시간 소통정보 제공

2. 문자로 제공되는 구간별 상세 소통정보 제공

3. CCTV를 통해 시각적인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4. 사고/고장, 공사, 행사 교통통제 구간 정보 제공

5. 도심부와 고속도로의 위험구간 정보 제공

6. 유익한 교통정보 부가정보 제공

정말 어마어마한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죠?^^

아쉽게도 현재 제공하고 있는 베타버전에서는 모바일 어플에서 CCTV 화면을 제공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정식으로 오픈되면 모바일 앱에서도 PC 화면과 같이 CCTV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자, 안드로이드 버전 기준으로(현재까지 아이폰 제공 안됨)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모바일 베타 버전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교통알림e 서비스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설치를 진행합니다.

총 13.23MB로 3G로 다운로드할 때 약 1분 가량 소요되었네요...

교통알림e교통알림e 베타버전 설치

데이터량이 제한된 이용자는 데이터 사용량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설치 완료 후 최초 실행하는 화면입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실제 도로상황과 다를 수 있으니 도로교통법규 및 신호치계를 준수해 달라는 경고/안내 문구를 만나게 됩니다.

GPS를 통한 현재 위치 기준으로 지도 위치가 설정되며, 상단의 CCTV/소통정보/돌발정보 제공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겠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최초 실행

아래는 교통알림e 베타버전 공지로 새롭게 개선된 교통알림e BETA 서비스로 제공 중이며,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정식 서비스로 찾아뵙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기로 하겠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베타버전 공지

자, 기본적인 메뉴는 길찾기의 기본인 경로탐색, 그리고 교통량 소통 정보, CCTV 서비스를 제공해 주며, 돌발 정보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메뉴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할 수 있으며, 사고 제보를 하여 사고에 대한 빠른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겠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소통정보와 돌발정보에 대한 트윗을 날리고 받을 수 있지만, 현재 베타버전에서는 아쉽게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ㅠㅜ

얼른 정식 오픈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경로 탐색과 소통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통정보는 현재 도로의 교통량을 파악하여 빠른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편리한 정보로, 소통정보 버튼이 녹색으로 활성화만 되어있다면 어느 도로이든 소통량이 색깔로 표시되어 집니다.

소통이 원활하다면 녹색, 정체나 지체가 있을 때 빨강색으로 표시됩니다.

다른 어플들과 비교하였을 때 이 소통량 정보 제공 서비스는 정말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자랑하는 듯 합니다.

정말 빠르게 제공되네요...^^v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주는 경로 탐색 기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합검색, 주소검색, PHONE검색으로 검색 가능하며 PHONE검색은 베타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으므로 통합검색과 주소검색으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통합 검색

김해 국제 공항을 가기위한 경로를 목적지 기준으로 탐색한 결과이며 현 위치에서 직선 거리 7.2km 떨어져 있고, 실시간 거리와 소요시간, 그리고 최단 거리와 소요시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길 정보

우측 하단의 길안내 시작 버튼으로 네비게이션 정보를 안내받으면 되겠습니다.

교통알림e교통알림e 네비게이션 길안내

기본적인 네비게이션 어플로 활용할 수 있겠으며 실시간 소통현황을 파악하여 길찾기에 반영하여 주므로, 아주 똑똑한 네비게이션을 하나 얻게된 기분이 드네요~^^

물론 다른 네비게이션을 이요하고 다음 지도 등을 이용할 수는 있겠지만, 이렇게 통합된 교통알림e 어플을 이용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길을 찾고, 교통량을 확인하며, CCTV까지 보면서 이동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얼른 정식으로 릴리즈된 알림e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