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 전 그토록 바라던 갤럭시S3 LTE 32G 스마트폰을 구매했습니다!

2년이 넘도록 정들었던 넥서스S를 반납한 후 서먹한 마음이었지만, 갤럭시S3 LTE 32G를 체험하는 순간! 정말 쌩쌩~ 날라다니는 스마트폰을 경험하게 되었답니다~^^

이런저런 기능들을 만지고 터득하던 과정에서 갤럭시S3의 새로운 기능인

이것이 젤리빈 4.2에서 새롭게 생겨난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휴대폰 배터리 절약 차원에서 이 기능은 정말 꼭 필요한 기능인 듯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절약의 반대 개념일 수도 있지만, 화면을 주시하는 동안 화면 스크린이 꺼져버리는 현상(조금 짜증남;;;)을 덜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우선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 아래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메뉴 - 설정 - 디스플레이 - 스마트스테이

스마트 스테이디스플레이 설정 - 스마트 스테이

여기서 단지 체크박스에 체크를 함으로써 스마트스테이를 활성화시키게 되는데요,

보통 화면 켜짐 시간을 30초나 1분으로 설정해 두게 되는데요, 스마트스테이는 이 시간 이후에 동작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디바이스가 사용자의 얼굴이 화면을 향해 있는 것을 감지하면 화면이 꺼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라고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말은 사용자가 화면을 보지 않을 때에는 화면을 꺼버리게 된다는 말입니다.

우선 설정을 위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자세한 설명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스테이디스플레이 설정 -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스테이는 전면 카메라를 통하여 사용자의 눈을 감지하여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합니다.

이것은 배터리 절약을 위해 화면 꺼짐 시간을 짧게 설정해놓으신 분들에게 긴 장문의 글을 보거나 화면을 오랫동안 켜놓게될 경우 화면이 꺼지지 않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탁자 위에 올려놓는 것과 같이 디바이스를 거치대에 연결하지 않거나 손으로 들지 않은 경우, 전면 카메라가 얼굴을 감지하지 못할 때,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전면 카메라를 사용 중일 때에는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은 100% 정확하게 동작한다는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사용자가 정확히 화면을 주시하고 있을 경우 99% 이상 정확하게 동작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S3 젤리빈으로 갈아탄 후 더 많은 기능들로 편리함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