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활성화 되고 보편적인 개인 휴대폰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여러가지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그 중 지도 어플과 네비게이션 어플은 실생활에서 길찾기 및 교통정보 확인 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어플이 되겠습니다.

일전에 실시간 교통정보(고속도로,국도) 확인 어플을 소개해 드렸는데 장거리/단거리 운전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쯤 사용해 보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수많은 지도 및 네비게이션 어플 중 가장 강력하고 실시간 교통정보, 그리고 다음뷰 (거리뷰) 까지 제공해 주는 다음 지도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어플 역시 타 앱과 마찬가지로 휴대폰 지도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게 되지만, 빠른 로딩 속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 CCTV 화면 제공 등 강력한 기능을 보유한 어플로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수많은 기능들이 있고, 모두 다 사용해 보지는 못하였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위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로부터 무료로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하며, 최초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GPS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 구동하였습니다.

여느 지도 어플, 네이게이션 어플과 유사한 화면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주 알차고 편리하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상단 화면에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검색 버튼이 있으며, 자동차 이동, 버스 이동, 도보 이동 등의 메뉴를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내목록을 클릭하여 내가 검색한 목록을 시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화면 아래에는 현위치 이동 버튼, 검색 버튼, 길찾기 버튼, 버스 정류소 검색 기능, 그리고 시스템 메뉴로 이루어지게 되겠습니다.

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천 가장 기본이 되는 길찾기 기능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이 출발위치기 되겠으며, 아래가 도착 지점으로서, 옆의 돋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최근 목록에서 지정할 수 있겠으며, 현위치의 옵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서 웅상에 있는 롯데마트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네비게이션 기능과 동일하게 출발지와 도착지가 정해지며, 소요시간 (약 9분), 총거리 (4.7km), 택시비용 (약 4,200원) 의 요약이 표시되며, 실시간 경로 기능을 이용하여 현재 도로의 소통 원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강력한 기능 중 한가지인 실시간 교통정보에 해당하는 정보는 도로에서 녹색 또는 주황색, 적색(빨강)으로 구분되며 녹색은 소통 원활, 주황색은 약간의 정체, 빨간색은 지정체를 뜻하게 되겠습니다.

이러한 교통정보만 이용하여 도로의 상태를 확인한 후 빠른 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기능들을 설명드리기 위해 현재 위치를 찾는 기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화면 좌측 아래에는 현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클릭하게 되면 현재 위치를 원으로 표시하여 오차범위를 줄여 표시해 줍니다.

지도 기본에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웹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2개 있으며, 이는 각각 로드뷰와 스토어뷰를 확인할 수 있는 또하나의 다음 지도의 강력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우선 로드뷰를 활성화 시켜 보겠습니다.

현위치에서 로드뷰를 실행하였습니다. 지도를 터치/드래그하여 조금 더 확대해 보면 로드뷰 포인트가 늘어나게 되며, 그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드뷰를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된 길에서 촬영된 화면을 보여주게 되며, 화면을 터치하여 좌/우 화면 역시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구글맵에서 실행 가능한 로드뷰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단 우측의 스토어뷰 기능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위치의 주변에 있는 주요 가게(스토어?)들을 보여주게 되며, 그 중 르네상스부페를 클릭하여 스토어뷰 화면을 보겠습니다.

정확하게 르네상스 호텔의 정문 화면이 떠오르면 여기서도 좌우로 화면을 드래그하여 좌우의 전경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지도에서는 로드뷰, 스토어뷰 기능을 제공하여 길찾기에 조금 더 친숙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길찾기 버튼 외에도 아래쪽에 검색 버튼이 있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더 상세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집 검색, 할인쿠폰, 스토어뷰, 버스정류장, 지하철역을 비롯하여 편의점, 은행, 숙박, 펜션, 주유소, 부동산 등등등... 업종별 검색 또한 제공해 주고 있어 내 주변에서 필요한 곳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너무 많은 기능으로,,, 포스팅 하는데도 조금 힘이 들다는....ㅠㅜ

-----

이번에는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를 터치하면 화면 아래에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 설명해 드렸던 실시간 교통 정보를 켜고 끌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지하철 노선도 (이것은 다음번에 포스팅해드리겠음;;ㅠ)를 볼 수 있으며, 내목록, 그리고 검색 결과 지우기, 시스템 설정, 그리고 더 많은 기능을 볼 수 있겠습니다.

핀 지정과 거리 재기 기능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여 핀 지정 및 거리재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핀을 지정하여 해당 위치의 정보 및 주소를 확인 (이것은 다른사람들에게 현위치를 알려줄 때 아주 용이함) 할 수 있으며,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핀 지정된 위치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출발지로 설정, 도착지로 설정을 하여 바로 길찾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를 전송하여 다른 친구들에게 나의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어떠한 위치가 정확하게 선택되었다면 전화번호 정보, 다음에서 검색, 즐겨찾기 추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핀 제거 버튼으로 핀을 제거하여 초기 화면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거리 재기 기능 또한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위까지의 거리를 잴수 있으며, 화면의 터치로 간단하게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설정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도 종류 (기본 지도, 스카이뷰) 를 선택할 수 있으며 HD급 지도로 변환 가능하며, 지도 확대/축소 버튼의 표시, 화면 꺼짐 방지 기능,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실행하기, 자동 검색 기능, 홈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카이뷰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위성지도를 이용한 지도 보기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지형 및 원근감을 그대로 살려 나타내어 주어 전체적인 위치 감각을 되살려주게 됩니다.

다음 지도에서는 위에 설명해 드린 것들보다 더 많은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 포털 사이트의 위상에 걸맞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더 편리한 기능을 탑재한 어플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