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의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 후 향상된 기능과 새로워진 기능, 갤럭시 넥서스, 넥서스S, 일부 모토로라 제품에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개해 드렸습니다.

정확히 어제 날짜 2012년 7월 10일,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 4.1의 운영체제에 대한 소스코드를 공개하기에 이르렀으며, 일부 스마트폰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컴파일 과정을 거쳐 직접 휴대폰에 OS를 올려 업데이트를 완료한 사례 또한 엿들었습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사용에 대한 동영상 하나를 유투브에서 얻어왔습니다.

맨 위의 소개 링크에서 알려드렸듯이 성능 면에서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 빠르고 부드러워진 화면 전환, 검색 엔진 기능의 향상, 음성 검색 기능의 뛰어난 인식률, 카메라 어플의 성능 향상, 간단하게 스마트폰간 통신을 통한 자료 교환 등의 많은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IC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휴대폰정보 -> 안드로이드4.0.4(4.0.3) 을 무한 터치하게 되면 ICS 로고가 나타나게 되며 길게 터치하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화면을 날아다니는 것과 동일하게, 젤리빈에서는 동일한 동작을 통하여 젤리들의 무한 향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여러 커스텀롬이 즐비하게 릴리즈되고 있으며, 정식 OTA (Over The Air) 를 기다리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미 수동 업데이트를 통하여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또한 만날 수 있었습니다.

KT 넥서스S를 사용하고 있는 1인으로서 빠른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의 정식 OTA 일정이 발표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의 커널 소스코드가 공개되었고 사용자가 직접 업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이 구글 자료실에 올라오게 되면 업데이트 후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