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이스크림 센트위치인 ICS 4.0.3 또는 4.0.4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 화려하고 빨라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뚜렷하게 달라진 점중 하나가 바로 웹브라우저의 인터페이스의 업그레이드인데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추어져 여러 창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북마크(바로가기) 및 검색 기록 등 더욱 사용자에게 가까워진 형태로 진화되었습니다.

일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인터넷 웹 브라우저 중 가장 기능이 뛰어난 돌핀 브라우저 HD 를 소개해 드린 바 있으니 돌핀HD에 관심있으신 분은 현재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웹브라우저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모바일 다음 홈페이지를 기본 화면으로 해 놓아 위와 같은 다음 메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에서 스크린 우측 상단을 보시게 되면 책갈피 보양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이용하여 여러 창을 동시에 열어 웹서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위 책갈피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빨간색으로 나타낸 곳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 플러스 버튼은 페이지 추가하는 기능이며, 우측의 별표 모양은 북마크 및 최근 페이지 방문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페이지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새로운 창을 여러개 동시에 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요, 구글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새탭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아래로 터치 앤 드래그 하시면 각 페이지의 창을 이동할 수 있겠으며, 창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를 롤업 해주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북마크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북마크 및 기록, 저장된 페이지를 이용하여 손쉽게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겠으며, 크롬/파이어폭스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북마크 또는 즐겨찾기 기능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과 같이 여러개의 창이 열려있을 때 특정 창을 삭제하거나 닫고 싶을 때는 그 창에서 좌우로 터치 앤 드래그 하셔서 창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전 윈도우 시절 때 리눅스의 X Window 가 이쁘게 보였을 때가 문득 생각이 나네요, 윈도우 98이나 윈도우 XP는 왜 그렇게 이쁘게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기능이 없을까... 했던 기억이요...

물론 윈도우7 부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눈에 확 띄게 달라지긴 했지만요...^^

이제는 스마트폰도 튜얼코어, 쿼드코어가 출시되고 그래픽 카드의 기능 또한 퍼스널 컴퓨터에 버금가는 성능의 기기를 장착하여 PC에서 사용했던 거의 모든 기능을 조그만한 스마트폰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러한 창 전환 기능도 왠만한 그래픽 성능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불가능했었겠죠?^^

ps. 인터넷 창을 여러개, 아주 많이 열어 놓을 경우, 폰의 성능에 따라 일부 느려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