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없는 것을 찾는 것이 더 빠른 듯 합니다.

고성능 스마트폰들이 출시됨에 따라 여러가지 3D 게임들이 뒤를 따르고 있죠~

오늘은 고성능 폰에서만 실행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닌,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설치하고 즐길 수 있는, 고사양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게임인 포트리스 게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포트리스 버전은 포트리스2 레드 버전으로 PC에서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PC접속자들과 모바일 스마트폰 접속자들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스토어)에서 포트리스 검색 후 "포트리스2 레드"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기본 설치 과정은 간단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아닌 경우 어느정도의 데이터가 소모되오니 유념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설치된 후 최초 실행한 화면이며 회원가입의 과정을 거쳐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포트리스포트리스2 레드

설치하는 동안 컴퓨터를 통하여 회원가입 또한 가능하겠습니다.

포트리스2 레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렇게 실행된 포르리스2 레드 첫 페이지는 서버를 선택하는 화면으로서 듀크 서버 2개는 모바일과 겸용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포트리스2 레드서버 선택 화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여기서 회원가입이 가능하겠습니다.

포트리스회원 로그인 화면

아래는 회원 가입 후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 서버로 입장하는 화면입니다.

LTE 폰으로만 즐겼던 터라 아직 쌍별에서 벗어나지 못했네요;;

포트리스서버 선택 화면

아래의 "서버입장" 을 클릭하고 게임방 목록을 확인합니다.

듀크 1번 서버로 입장되었으며, 모든 방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포트리스방 목록 창

여기서 방(룸)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파란색의 버튼을 터치하면 모든 방 목록과, 기다리고 있는 Waiting Room 을 구분하여 정렬해 주게 됩니다.

보통 혼자서 즐기는 터라 웨이팅 룸을 선택하여 모든 대기중인 방을 정렬하여 입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트리스포트리스 방 입장 후 레디

대기중이신 은달님을 확인하고 바로 우측의 Ready (준비) 버튼을 터치하였습니다.

보통 더블샷이나 화력, 이동, 에너지 등의 아이템을 사서 가면 좋겠죠?

아이템 구매 화면은 게임이 종료된 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장님의 Start (시작) 과 동시에 아래 화면과 같이 PC에서 즐겼던 포트리스 화면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포트리스포트리스 게임 시작

기본적인 조작은 좌/우/상/하 의 조작 버튼을 이용하여 좌/우로 이동 또는 상/하로 각도 조절을 하게 되며, 좌측 아래의 미사일은 주 미사일과 보조 미사일을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파워(Power) 버튼으로 힘조절을 하게 되는데요, 꾸욱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는 순간 미사일은 발사가 됩니다.

바람의 세기는 중앙 하단의 각도 조절 화면 밑의 노랑색으로 표시됩니다.

좌측의 노란색 막대는 자기 턴이 돌아왔을 때 이동할 수 있는 에너지이며, 우측의 녹색 게이지는 자신의 에너지가 되겠습니다.

추억의 화력전 전문 맵인 캐논맵인데요,,,

포트리스2 레드더블 파이어의 폭격에 속수무책...

처음부터 두들겨 맞는 모습이네요...ㅠㅜ

하지만 본인! 미사일을 이용해 더블샷 두번으로 정확히 내다 꽂은 결과!

대역전의 시나리오를 쓰며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v

포트리스2 레드그러나 대역전 드라마!!!

역시 은달 정도는 멋지게 헤치울 수 있는 것인가....? ^^a

위에서 빠뜨린 아이템 구매 화면입니다.

포트리스2 레드상점 아이템 구매 화면

딱 그림만 봐도 무엇이 더블 샷이고 무엇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알아보실 수 있겠죠?^^

포트리스2 레드에서는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크링을 얻게 되는데요, 이렇게 벌어들인 크링으로 더블파이어나 증폭, 에너지나 이동 샷 등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자, 어떻습니까?

예전 PC방에서만 즐기던 포트리스 온라인 게임을 스마트폰에서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PC 유저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즐길수 있는 포트리스2 레드!!!

오늘 바로 설치하여 고각의 위엄을 뽐내어 주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