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에서는 아주 막강한 T맵을 장착하고 있으며, KT에서는 올레 네비, LG텔레콤에서는 U+ Navi 를 통해 무료로 네이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수히 많은 네비게이션 어플이나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 중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애용 중인 아이나비 에어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나비는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있어 선두주자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 지도/검색 또한 아주 상세하고 섬세하게 제공하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이 아이나비에서는 자동자 네비게이션 외에도 모바일 어플을 출시하여 많은 이들에게 무료로 네비게이션과 GPS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나비를 검색하시면 바로 "아이나비 에어(Air)" 를 찾을 수 있으며 설치 후 최초 실행된 아래의 화면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아이나비아이나비 에어

여타 네비게이션과 실행되는 화면은 거의 동일하며, 현재 위치를 설정해 출발지 또는 목적지로 바로 지정하여 네비게이션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겠습니다.

좌측 상단의 빨간색 아이나비 에어 아이콘을 터치하여 기본적인 검색 화면 창을 잠시 보겠습니다.

아이나비아이나비 에어 검색 화면

자동차와 관련된 주유소, LPG충전소, 주차장, 정비소, 세차장을 비롯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목적지와 주변 검색 기능을 한곳에 모아 분류해 놓았습니다.

관공서, 은행, 병원, 약국, 음식점, 숙박, 휴게소, 찜질방, 화장실, 지하철, 할인마트, 24시편의점,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문화예술, 현금인출기 등의 대분류를 통하여 주변 검색이 가능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화장실인데요, 공중 화장실, 개방 화장실, 공원 화장실, 휴게소 화장실 등을 검색하도록 되어있네요^^

아~~~~~주 매력적인 검색 기능입니다! ^^ㅎ

아이나비 에어아이나비 에어 검색 화면

우선 한곳을 검색하여 네비게이션 안내창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합검색창에서 한국통신을 검색하여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한국통신박물관으로 안내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에어아이나비 에어 검색 결과

지금 현재 제가 위치하는 부산에서 서울까지의 전체 경로를 표시해 줍니다.

자동 추천이 되는 교통1과 교통2 등 본인이 원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개인적인 경로를 + 버튼을 통하여 경유지 및 새로운 경로로 재설정하실 수 있겠습니다.

아이나비 에어아이나비 에어 안내 시작

안내시작 버튼으로 네비게이션을 동작시켜 안전한 주행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안전운행, 안전운전, 과속카메라, 이동식카메라 등의 안전정보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아이나비 에어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아이나비 에어가 매력적인 한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아래 화면의 GPS 기능만 동작시킬 수 있겠습니다.

네이게이션 기능 외에도 안전운행을 위하여 일반적인 GPS 장치가 필요한데요, 아이나비 에어에서는 단순 GPS 기능을 통하여 현재 위치, 동서남북 방향 표시, 현재 속도를 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최근 검색 화면이 보이는 AIR  메인 화면에서 하단의 GPS 버튼을 터치하여 실행시키게 됩니다. 

아이나비 에어아이나비 에어 메뉴 구성

 GPS 기기를 장착한 듯 현재 속력과 위치, 그리고 주행하고 있는 방면 정보까지 게공해 주고 있습니다.

과속카메라 등 네비게이션 길 안내 외에 주행 안전정보만을 필요로 할 경우에는 바로 이 GPS 기능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설정 및 모든 기능을 설명해 드리지는 못하였지만, 네비게이션 및 GPS의 두가지 기능만 보시더라도 아이나비 에어의 막강함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이에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보다 더 세부적인 지도 및 위치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특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셔도 되겠지만, 아이나비 에어의 특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한번씩 이용해 보심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