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화중 대기 서비스란 통화 중에 또 다른 곳에서 전화가 걸려올 경우 뚜뚜~ 소리를 내며 통화하는 본인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일컫습니다.

뭐 보통 사람들에게는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걸려오는 전화를 놓칠 수 없는 직종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바로 이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큰 차질을 볼 수 있는 경우를 봐왔습니다.

특히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경우이죠~

거두절미하고 이동통신 3사에서 각 통신사별로 통화중 대기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휴대폰의 통화 설정 부분에서 이 서비스를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 싫고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통화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으니깐요^^

 

SKTSKT (사진출처 : 기업 백과)

SK(SK브로드밴드, SKT)

우선 SK텔레콤 설정법입니다.

전화 앱 실행 후 *68 누른 후 통화를 시도합니다.

통화를 할 경우 확인음이 나오고 즉시 서비스 설정이 완료되겠습니다.

보통 문자 메시지로 통화중 대기 설정이 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도착하며 해제하는 방법이 기재되어 있을 것입니다.

통화중대기 해제는 *680 + 통화 버튼으로 설정하시면 안내음과 함께 해제가 되겠습니다.

 

올레 KT

올레 KT 설정법입니다.

*40 + 통화 버튼으로 통화중대기 설정을 하게 되며, 해제는 *400 + 통화 버튼으로 진행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며, 설정은 그 즉시 적용이 됩니다.

 

LGU+LGU+ (사진출처 : 기업 백과)

LGU+ (LG유플러스)

LGU+인 LG텔레콤 설정법입니다.

통화중 대기 설정은 *40 + 통화 로 설정 가능하겠으며, 서비스 해제는 *400 + 통화 버튼으로 해제 가능하겠습니다.

 

위 방법들은 애플 아이폰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상관없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등록 및 해제하는 것으로 폰의 종류에 상관없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본인도 얼마 전 갤럭시S3 LTE 32G로 교체한 후 통화중 대기 서비스가 등록되지 않아 몇몇 고객사 전화를 바로 받아보지 못하여 낭패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전화를 하는 도중 문자가 와서 전화번호가 바뀐 모양이구나 하며 문자를 나중에 확인하였는데, 알고보니 캐치콜 서비스로 전화가 걸려왔다는 내용이더군요...

아무쪼록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간단하게 설정 및 해제하여 본인의 여건과 환경에 맞는 무료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