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계정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아 곤욕을 치른 적은 한번씩은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에 떠다니는 cd100627.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윈도우7 완벽 지원되는 cd110511.zip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 파일은 ISO 파일로 USB 또는 CD로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주기 전 반드시 필요한 툴입니다.

찾지 못하시는 분들어게는 댓글 또는 e-mail 로 요청하시면 바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USB 또는 CD로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한 유틸리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툴이나 네로 버닝롬 등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툴 중 UltraISO 유틸리티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식버전은 유료로 진행되고 있어, 트라이얼(Trial)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위 2가지의 준비를 마치셨다면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cd100627.zip 압축을 풀면 ISO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UltraISO 트라이얼로 해당 ISO 파일을 불러옵니다.

 
불러온 후 가장 중요한 내용이 있는데요, 파일 중 VMLINUZ. 파일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파일에 보면 오른쪽에 점(.)이 찍혀 있는데요, 이 쩜!을 이름바꾸기를 이용하여 쩜을 없애줍니다.


쩜을 없애지 않고 그냥 부팅 USB를 만드실 경우 삽질만 여러번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름을 바꾼 후 부팅(B) 메뉴에서 디스크 이미지 기록(D) 기능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USB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인하시고, 부팅디스크 만들기에 체크하시고 쓰기 버튼으로 진행을 합니다.



USB 드라이버 내의 모든 내용이 지워지고 부팅 USB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쓰는 과정은 몇초 이내로 완료되게 됩니다.

  이제 부팅 가능은 USB 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이 USB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부팅시킵니다 (CMOS 셋업에서 USB 부팅을 1순위로 두고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USB가 이상하게 망가져서;;; DVD로 다시 구웠습니다~^^

아래는 이제 구워진 DVD CD로 부팅한 후 계정의 password 를 초기화(clear) 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D롬으로 부팅된 처음 화면입니다. 엔터키를 누르셔도 되며 조금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현재 비밀번호를 초기하시킬 윈도우는 윈도우 2000 Professional 버전입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파티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HDD의 용량과 윈도우파티션을 검색하여 BOOT 파티션을 색출해 냅니다.


부팅 파티션인 1번을 선택하여 시스템 Config 디렉토리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윈도우 패스워드 리셋을 위하여 1. Password reset 명령을 수행합니다.


1. Edit user data and passwords 를 선택하여 패스워드 변경 모드로 진입합니다.


윈도우 시스템에 사용 중인 계정 목록을 보여주며 패스워드를 리셋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Administrator 계정의 패스워드를 초기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한 계정의 속성까지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서 1. Clear (blank) user password 를 선택하여 패스워드를 초기화 시킵니다.


패스워드가 Clear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 느낌표를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시킵니다.


이 프로그램은 VMLINUZ 로 리눅스로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패스워드 초기화가 완료된 후 # 명령 프롬프트가 뜨게 되면 reboot 으로 컴퓨터를 재부팅 시킨 후 CD 또는 USB를 꺼냅니다.

패스워드가 초기화된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내용 일부 참고 :  #13님의 블로그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