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6 버전이 출시되었을 때 아주 획기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오류와 버그, 그리고 무거운 플랫폼으로 인하여 속도 저하 등의 증상이 점점 생겨나기 시작했죠.

그 시절 구글에서도 웹브라우저를 출시해 놓은 상태였으며 가볍고 빠른 속도를 내세우며 익스플로러에 대적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운영체제인 윈도우 시리즈를 이용하여 그 속에 포함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무찌르기는 아주 힘들었죠.

가장 힘들었던 점이 바로 호환 프로그램 및 액티브X (Active X) 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공개용 리눅스가 배포되고 있지만 공짜 운영체제가 활성화 되지 못했던 점 또한 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지금까지도 가볍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chrome) 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크롬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구글 크롬은 심플함을 강조하며 빠른 속도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점이 사용자들이 쉽게 버리지 못하는 큰 장점이죠...

빠른 실행, 빠른 로딩, 빠른 검색, 심플함, 가벼움, 무료, 빠름, 빠름, 빠름, 빠름,,,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구글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은 간단한 웹서핑 또는 검색에 사용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체크는 해제를 하고 설치를 합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모든 과정을 구글 크롬이 자동으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아래는 설치가 완료된 후 구글 크롬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언제 실행되었는지 느끼지도 못하게 빠른 로딩 속도를 자랑하며, 지금부터 웹 항해가 가능합니다.

최초 북마크를 등록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눈에 뛰는 항목이 있는데요, 바로 구글 계정과 연동하는 화면입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다양한 구글 프로그램들과의 정보를 연계하여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줍니다.

구글에서는 통합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듯 합니다.

이제 더욱 가볍고 빨라진 구글 크롬으로 인터넷 항해를 시작해 보세요.

체감 속도가.... ㄷㄷㄷ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