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단하게 원격에 있는 컴퓨터나 서버로 접속하여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원격 데스크톱을 소개해 드립니다.

홈에디션에서는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여 다른 컴퓨터로 접속은 가능하지만 본인의 컴퓨터를 원격데스크톱으로 설정할 수는 없는 점 참고하세요.

우선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아래 위치에 있습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원격 데스크톱 연결

"컴퓨터를 사용하여 다른 위치에 있는 컴퓨터에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파일에 엑세스 하십시오."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 -> 실행 으로 이동하여 mstsc 를 입력하시면 원격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컴퓨터(C) 항목에 네트워크 이름 또는 IP 주소를 입력한 후 연결(N)을 누르시면 원격 컴퓨터로 바로 접속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원격 컴퓨터의 프린터 또는 하드디스크 등을 엑세스 하기 위해서는 창 아래부분의 옵션(O) 항목에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


디스플레이를 결정할 수 있으며, 로컬 리소스, 프로그램, 작업 환경, 고급 인증 등의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로컬 리소스 중 하드디스크를 접근하기 위해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자세히(M) 를 눌러 로컬 장치 및 리소스에 대하여 설정합니다.


이렇게 체크한 후 원격 연결을 하게 되면 원격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의 내용도 컨트롤하여 로컬 컴퓨터로 복사 및 붙여넣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이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가능하도록 원격 컴퓨터에서의 설정 사항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홈에디션 버전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서버 수행이 불가능 함을 알려드립니다.

내컴퓨터 -> 속성 또는 제어판 -> 시스템 -> 원격설정

위 경로로 이동하여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대한 설정을 시작합니다.


원격 설정 창에서 원격 지원 -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R) 을 체크하신 후 아래 원격 데스크톱 설정에서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보안 수준 낮음)(L) 을 선택한 후 적용/확인 을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원격 데스크톱으로 사용될 컴퓨터의 설정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사항 한가지!

컴퓨터로 로그인 하는 계정과 암호를 꼭 설정해야 합니다.

어차피 원격으로 접근을 하려고 하면 무작정 리모트 컴퓨터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겠죠~

그래서 화살표 부분의 사용자 선택(S) 을 눌러 사용자를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위 화면에서 추가(D) 버튼을 눌러 현재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는 사용자 계정 중 원격 제어가 가능한 계정으로 추가를 합니다.

기본적으로 administrator 계정에 비밀번호가 있다고 하면 기본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계정별로 추가하여 해당 계정으로 접근을 허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시킬 컴퓨터의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원격에 있는 컴퓨터를 내 컴퓨터처럼 자유 자제로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