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그렇게 길게 글을 적을 기회는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짧은 글과 단어에도 맞춤법에 어긋난 오타가 있어서는 안되겠죠~

오늘은 엑셀 맞춤법 검사를 통하여 내가 실수로 입력한 오타를 찾아내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문장이 있다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

엑셀 너무 어러워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조금 더 쉽게 엑셀을 배울 기회가 있지 안을까요?

-----


눈으로 딱 보면 얼핏 오타가 없는 문장으로 보입니다.

이 2줄에 대하여 맞춤법 검사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을 클릭하여 하나의 셀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고 드래그로 선택한 범위만 검사할 수도 있으며 시트 전체에 대한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최상위 메뉴의 검토 기능 중 맞춤법 검사를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이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선택된 셀이 A1 이기에 시트의 처음부터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맞춤법에 오긋난 오타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엑셀은 그에 유사하고 합당한 단어를 추천해 주게 되며, 본문 전체에 있는 오타를 모두 변경할 수 있으며, 현재 발견된 오타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오타를 자동으로 수정해 줍니다.


고등학교까지, 아니 대학교 까지는 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아주 강했었죠...

그런데 시간이 흐르고 나이를 먹고... 음주와 가무...

이러한 이유로 인해 그 정확했던 맞춤법에 대한 정의도 점점 머릿속에서 사라지는 듯 합니다... ㅠㅜ

보고서 자료와 PPT 자료는 점점 오타만 늘어나고... ㅠㅜ

이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v

그 외에 데이터가 없는 빈 셀에 마우스를 클릭한 후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트의 처음부터 검사를 진행할 지의 여부를 물어보게 됩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