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 인터넷방송의 최고 선두주자 아프리카 TV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저녁 드라마, 시트콤, 버라이어티를 제시간에 꼬박꼬박 봐야하고 본방송을 사수해야만 하는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작권의 문제가 없는 한도 내에서 개인 방송을 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은 방송보기를 이용하여 개인 방송을 하고 있는 방으로 들어가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아프리카 TV 홈페이지 링크와 검색하여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 링크로 아프리카 티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하게 되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화면과, 바로 옆에 방송 검색하는 검색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굳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단지 추천이나 즐겨찾기, 채팅 등을 하기 위해서는 계정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위 화면은 개인방송 신대륙, 아프리카 TV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최근에 보지 못한 하이킥을 보기 위해 하이킥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저작권에 위배된다고 하면 아프리카 측에서 운영자에 의해 방송을 종료시키겠죠~

일단 하이킥 검색 후 검색된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채로 하이킥 생방송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수십, 수백개의 방송국이 검색되며 최대 300명, 500명 등의 방송국 입장 인원 제한이 걸려있으며, 시청가가 초과되면 FULL 로 표시되며 더이상 시청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방법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유료회원 가입 후 FULL 방 입장 권한을 돈을 주고 사면 됩니다.^^;;

각 방송국의 방송국 이름과 제목, 그리고 방송하는 화질과 해상도를 보여주며 방송 화면 스샷까지 좌측에 제공해 주게 됩니다.

필요한 방송국을 클릭하여 접속하여 시청하면 되겠습니다.


클릭하여 방송국 입장을 시도할 때 제일 처음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는 아프리카 플레이어를 설치하게 됩니다. 최신 버전은 2.0 버전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는 여러가지 풍선 선물 및 아이템으로 운영되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광고로 부수입이 진행되는 듯 합니다.

광고가 1개 ~ 2개가량 보여지게 되며, 그 후 로딩화면을 거쳐 방송을 시청하게 됩니다.


본인이 접속한 방송국은 지붕뚫고 하이킥 1회 ~ 126회 마지막회까지 순차적으로 방송을 해주는 방이었네요~^^

하이킥3 짧은 다리의 역습을 검색해서 다시 봐야 겠습니당~ㅋ

어찌되었건 신세경의 이쁜 모습을 보니 기분이 살짝~ 급상승 하네용~ㅋㅋ

이 화면이 바로 아프리카 플레이어 2.0 화면인데요, 화면에 대해 잠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송국의 BJ 및 스테프, 팬클럽과 대화를 하기 위해 채팅창을 활성화하여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상단의 채팅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이 활성화 됩니다.


채팅은 아프리카TV 계정에 로그인 하셔야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의 메뉴 설정 부분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청자 수가 PC 접속, 모바일 접속을 구분하여 표시되며 현재 방에 접속했던 누적 수가 계산됩니다. 현재 화질과 플레이 시간을 보여주며 화면설정 메뉴를 통해 전체화면, 4:3 화면 16:9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 메뉴가 있으며, 별풍선은 조금 전 말씀드렸던 유료로 진행되는 선물로서 선물을 사기 위해서는 현금 결제를 해야 합니다. 스티커도 동일한 것인지는....

추천을 통해 방송국과 BJ에 대한 점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즐찾을 통해 내 방송국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끔 추천이나 즐찾을 하지 않으면 강퇴를 당할 수도 있음다;;;)

공유를 통해 트위터로 친구들에게 SNS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프리카 TV 개인 방송국은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표출할 수 있으며, 예비 아나운서나 VJ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연습의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정규방송과 재방송, 영화 등의 방송에 있어서는 저작권에 침해되지 않는 내에서 송출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외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는 데 애용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영상을 담는다고 하면, 운영자에 의해 즉시 방송 종료가 되며 경고발생과 동시에 신고가 접수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차!

스마트폰에서도 아프리카TV 방송하기, 시청하기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마켓에서 아프리카TV 검색하시면 어플과 앱이 검색되며 아래 화면처럼 PC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