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신용카드가 그러하듯 온라이상의 카드결제 시 사고나 결제 오류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신용카드의 보안 결제를 위해 안심클릭을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온라인 상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심클릭 서비스를 등록하는 방법과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공인인증서 사용금액을 설정하여 일정 한도 금액 이상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야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경우 롯데카드를 사용하기에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이 서비스 -> 안심서비스 -> 안심클릭 메뉴로 이동을 하여 안심클릭 서비스에 대한 등록 및 변경을 진행합니다.


안심클릭 메뉴로 이동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안심클릭에 관한 여러 정보를 등록/변경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화살표로 표시된 등록, 비밀번호 변경, 공인인증서 사용금액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30만원 이하의 금액에서는 안심클릭 패스워드를 이용한 결제를 선택하게 되고, 30만원 이상의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공인인증서 방식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래는 안심클릭을 처음 이용하기 위해 등록을 하는 화면입니다.


등록할 카드에 대한 인증을 시작합니다. 신용카드의 16자리 번호 입력 후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 번호를 입력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중 앞 2자리를 입력하신 후 CVC/4DBC번호를 입력합니다.

많이들 사용하시기에 CVC/4DBC번호는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신용카드 뒷편의 서명란에 표시된 번호입니다.

유효기간을 모두 입력하신 후 '다음' 을 눌러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등록을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등록이 끝나게 되면 바로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안심클릭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역시 등록 시에 입력했던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을 클릭하시게 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에는 기존의 패스워드는 입력하실 필요가 없어 기존의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 경우 손쉽게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금액의 한도를 패스워드 방식과 공인인증서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금액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을 보시게 되면 동일하게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 역시 모든 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을 클릭해 주시면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목록과, 기존의 안심클릭을 설정해 둔 목록이 나열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5만원 단위로 결제 단위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최대 30만원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30만원 이하는 안심클릭 방식에서 패스워드 인증으로 결제를 하실 수 있다는 뜻이며,
30만원 이상의 결제 금액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 시 안심결제를 통하여 안전한 신용카드 결제 및 거래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드재발급, 교체, 추가, 갱신 등이 발생될 때에는 새로운 신용카드 번호로 안심클릭을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