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을 다녀와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ㅋㅋ

결혼식 전 축가를 부르기 위해 노래 2곡을 가져와 편집을 시작하였습니다.

하나는 잔잔한 노래,, 또하나는 트롯트! ㅋㅋㅋ

이 노래 2개를 편집하여 사랑의 세레나데를 부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알송 등 음악 편집기를 이용하여 편집 등이 가능하겠지만 개인적으로 가벼운 gwav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더 강력한 편집 및 음원 추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gwave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설치 및 실행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및 실행 등은 gwave 558 버전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해하고 실행하는 화면까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틸 다운로드기로 실행되며 설치파일을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하게 되며 아래와 같이 Install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다음(N) 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될 폴더의 위치 및 폴더명을 지정하고 다음(N) 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의 바로가기 및 시작프로그램에 등록 등의 여부를 확인하시고 마침 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설치가 완료됙 GoldWave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음악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음원 편집 프로그램같은 화면이 등장해죠?^^

이제부터 우리도 전문가가 된 겁니당~^^

우선 벅스뮤직에서 다운로드받은 노래를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벅스뮤직에서 노래를 받으실 땐 소정의 금액을 결제해야 하는 것 아시죠? 결혼하는데 이정도의 투자는 기본이겠죵?^^

저는 개인적으로 윤종신의 환생을 불렀답니다~ㅋ 조금 편집해서 트롯트 인트로 부분도 뒷부분에 추가시켰구요~^^

아래 화면은 MP3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노래의 전체 부분이 하나의 화면에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MP3의 음원과 리듬이 추출된 화면으로 각 구간의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우측의 Control 패널에서 플레이 또는 구간 플레이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부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클릭 및 드래그를 통하여 부분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확대 및 축소를 통하여 세부적인 작업도 가능하게 됩니다.


일부분 선택 후 해당구간만 MP3 등의 음원 파일로 저장하기가 가능하며 여러 노래를 불러와서 부분부분 편집하여 붙여넣기 등으로 이쁜 곡으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GoldWave 프로그램의 무수한 기능 중 노래 편집에서 가장 중요한 점점 소리(볼륨) 줄이기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점점 소리를 줄이고 싶은 구간을 선택합니다.

보통 여러개의 음악을 복합 구성할 때 필요한 기능으로 아래 화면을 참고하세요.


Effect 메뉴에서 Volume - Fade out... 기능을 이용합니다.

볼륨에 관련된 기능으로 점점 소리를 크게 올릴 수도 있고, 묵음 등 여러가지 옵션을 주실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볼륨을 줄인 후 플레이 시키는 기능이 아닌 점점 줄여주는 Linear 기능으로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적용된 화면이며 우측 콘트롤 패널에서 구간 Play 기능으로 적용된 음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녹음 및 여러 효과들의 수만가지 기능 중 한가지만 설명해 드렸습니다.

시간이 되면 더 많은 기능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