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엑셀 필터(Filt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 OFFICE 2007 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007 기반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필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 필터 (너무 간단하죠;;;)

항목이 많고, 항목에 해당하는 분류가 많을 때 간단하게 자동필터를 이용하여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으며, 필터 실행 후 아래와 같은 필터를 만나게 됩니다.


원하는 항목만 클릭을 하여 원하는 자료만 필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필터에 들어가게 되면 필터의 많은 옵션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준점이 되는 항목 이외에도, 같은 조건일 때, 같지 않은 좋건일 때, 시작 문자로 필터하기, 끝 문자로 필터하기, 포함되는 문자로 필터하기, 포함하지 않는 문자로 필터하기 등 많은 옵션을 지원해 줍니다.

찾고자 하는 항목이 없거나 포함된 문자가 중복되어 있을 때, 포함 또는 포함하지 않음으로 필터를 하여 업무시간을 단축시킬 수가 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