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웹사이트를 방문하더라도 페이지에는 광고가 최소 1개 이상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스폰서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설치되지 않은 경우도 있겠지만, 최근 수익형 블로그와 대형 포털, 그리고 유난히 많이 설치된 언론이나 신문사 홈페이지에서는 수개부터 시작하여 수십개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광고는 웹사이트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운영비를 보장해 주는 대신, 사이트 방문자로 하여금 눈에 거슬리게 하여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재방문율을 낮추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스포츠 관련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페이지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외국계 사이트일 경우 실시간 스트리밍 축구나 농구 경기 하나를 보기 위해서는 대여섯개 이상의 광고를 제거하거나, 잘못 클릭한 웹페이지를 삭제하는 등...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는 이러한 광고를 실시간으로 차단시켜 방문자나 사용자로 하여금 불필요한 광고를 제거함으로써, 원활한 웹 서핑 및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dblock Plus (애드블록 플러스, ABP)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차단을 통하여 많은 광고 로딩 속도를 없애주므로 웹서핑 속도에도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광고 차단

우선 애드블록스 플러스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플러그인을 추가하거나 구글 웹스토어에서 Adblock Plus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


AdBlock Plus 애드블록 플러스 플러그인 설치 바로가기 링크

AdBlock Plus 애드블록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우측 상단의 무료 버튼을 클릭하여 손쉽게 구를 크롬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됩니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 설치 후에는 크롬 설정 화면에서 확장 프로그램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블록 플러스

애드블록스 설치 후 광고 차단 효과는 바로 활성화 되므로, 더욱 빨라지고 쾌적화된 구글 크롬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 바로 구글 크롬을 이용하여 웹 항해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AdBlock 옵션은 아래 4개의 탭 화면으로 구성되어 지는데요, 구독 필터, 사이트 필터 추가, 허용된 도메인, 일반 옵션으로 나누어집니다.

광고 차단

과도한 구독 필터로 인한 웹서핑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필요한 구독만 설치하기 바랍니다.

또한 일반적인 필터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니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Adblock Plus

애드블록 플러스 필터 구문을 따라 원하는 필터를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애드블록 플러스

위 부분이 가장 중요한 옵션 부분인데요, 추가한 도메인에 대해서는 광고를 차단하지 않게 되며 기본적으로 google.com 도메인이 추가되어 있군요^^

광고를 차단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페이지의 도메인 주소를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드 블록 플러스

일반 탭에서는 마우스 우클릭 시 나오는 메뉴에 요소 숨김 항목을 표시하는 기능, 차단된 요소의 영역 숨기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그를 발견했을 경우 신고하거나, 여러 언어로의 번역을 원할 경우 포럼을 통하여 제작사로 요청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애드블록 플러스를 설치한 후 인터넷 체감 속도는 상당히 만족할 정도의 수준이었으며, 불필요한 광고를 자동 차단시킴으로서 웹페이지 가독성 또한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클린 인터넷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만들어 준 애드블록 플러스 확장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애드블록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광고 또한 차단시키므로,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고 계신 분들은 이러한 방법을 포스팅하고 널리 알리는 것을 피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1. Favicon of https://realog.net BlogIcon 악랄가츠 2014.11.19 05:32 신고

    저는 마케팅을 전공하여서인지 자동으로 차단되어도 일부러 확인하는 편이랍니다! 으응? ㅋㅋㅋ

    • Favicon of https://cezacx2.tistory.com BlogIcon 귀하신분 2014.11.19 09:37 신고

      아항^^ 분야가 그러시니 그럴만 하겠네용^^ 전 왠만하면 빠르면 좋다라는 생각이 있는지라...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