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소스코드 두개를 비교해야할 일이 생겨 예전부터 알고있던 문서 비교 프로그램을 돌렸는데, 1시간이 지난 후에야 2%의 진행률을 보였습니다.

물론 그 소스 코드는 방대한 양의 엑셀 파일로 저장되어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이라 예측했지만, 이것은 슈퍼컴퓨터가 없으면 해결하기 어렵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알게된, 오늘 소개해 드릴 Beyond Compare 프로그램을 통해 구동시켰을 때, 수십초 이내에 비교 완료된 것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물론 쉐어웨어로 30일 평가판을 이용하긴 하였지만, 구매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로 보였습니다.

비욘드 컴페어 프로그램은 파일이나 폴더들을 비교하여 틀린 부분이나 다른 부분을 찾아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30일 무료 체험을 해보신 후 라이센스 계약을 하면 평생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윈도우 버전은 물론 리눅스 에디션까지 있으니 원하시는 운영체제에 맞추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교 프로그램

기본적인 텍스트 파일을 포함해 엑셀(csv 등)파일 등의 각종 워드 파일까지 모두 인식하여 비교를 해주게 됩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오니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되겠으며, 간단한 구글링을 통해 한글 패치까지 해주시면 강력한 비교 툴이 될 것입니다.

.


제조사 SCOOTER SOFTWARE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조사 Beyond Compare 다운로드 바로가기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일부 프로그래머 사이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스코드의 위변조, 불법 해킹 코드의 탐색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