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이후로 화면이나 정지화면의 캡쳐는 윈도우 기본 보조프로그램인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캡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스크롤 캡처를 위해 안카메라를 이용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정지 화면이나 사진 외에, 동영상 캡처나 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 중 가볍고 빠르게 동작하며 사용법 또한 간단한 꿀캠의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소프트에서 출시한 꿀캠(Honeycam)은 손쉽게 움짤을 만들 수 있고, 기존의 움짤도 편집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이며, 여러분도 직접 손쉽게 게임 화면이나 동영상, 그 밖의 PC로 보는 모든 화면을 가지고 재미있는 움짤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꿀캠

꿀캠은 다른 동영상 캡처 및 녹화 프로그램과 같이 원하는 영역을 사각형 창틀로 선택하여 원클릭으로 애니메이션 GIF(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녹화 시작 버튼으로 녹화를 시작하게 되며 마우스 커서의 선택 여부도 체크박스 하나로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GIF 만들기

또한 편리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프레임 삭제, 재생 속도 설정, 글자 및 로고넣기, 크기 조절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꿀캠에서는 디더링 기능으로 초고화질 GIF를 제작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최적화 기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GIF 파일의 크기가 매우 작은게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블로거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마우스 커서 캡처 기능을 제공하여, 도움말 화면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로고 및 글자 넣기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으며, 요요 효과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반복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스크린 녹화

또한 꿀캠은 구글의 최신 이미지 포멧인 WebP 및 WebM 포멧을 지원하니 기존 GIF 파일 대비 1/10 수준으로 파일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겠습니다.

이는 현재 일부 웹브라우저(크롬/오페라)에서만 지원되지만, 추후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지원될 것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꿀캠 공식 사이트 - 반디집 꿀캠 바로 가기

 

아...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네요...

현재는 베타판으로 설치되고 있고, 유료 판매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어 2014년 12월 31일까지만 무료로 가능하며, 2015년 1월 1일부터는 기능이 제한된 셰어웨어로 자동 전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세밀한 편집이 필요할 경우 포토샵을 이용하는 것이 맞으나, 필요할 때 한번 설치하여 사용하는 용도라면 충분히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이며, 가볍게 돌아가고 손쉽게 작성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고 해도 그 이용료가 아깝지 않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