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시절 이후 윈도우 7, 윈도우 8 버전이 출시되고, 이내 윈도우 XP는 지원 및 업데이트 중단으로 윈도우 7과 윈도우 8 시리즈가 개인용 컴퓨터의 운영체제에서 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XP에서는 존재 했었지만 윈도우7 이후 버전에서는 시작 메뉴에서 실행 버튼을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XP 시절 참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인데 말이죠...

이는 MS에서 기본 설정이 실행 버튼을 숨기고 있어 그러한데요, 예전 운영체제에서도 그렇고 X윈도우에 익숙하신 분들은 바로 이 실행 버튼이 필요하실 것이고, 이는 간단하게 다시 시작 메뉴에 생성해 놓을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자주 다루시는 분들은 윈도우키+R 단축키로 바로 실행 명령을 내릴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아니하신 분들에게는 곤욕을 치루게 되겠지요...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7 시작 메뉴의 기본 검색창에 시스템 실행파일이나 일부 실행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겠는데요, 이 경우에는 파일의 검색과 중복되는 경우가 허다하여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시작 메뉴에 실행 버튼을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속성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시작 메뉴 속성

여기에서는 작업 표시줄과 시작메뉴, 도구 모음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시작 메뉴 탭을 선택합니다.

시작 메뉴 내에서 시작 메뉴의 사용자 지정 버튼을 통하여 실행 버튼을 생성하게 되겠습니다.

작업표시줄 및 시작메뉴

사용자 지정 속성 화면에서는 시작 메뉴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아래로 내려 보시면 실행 버튼에 대한 체크박스를 발견할 수 있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체크 해제되어 있으니, 다시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 적용합니다.

실행 버튼

자~ 아래 화면을 보시면 시작 메뉴에서 실행...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실행 메뉴

윈도우키와 R 버튼으로 손쉽게 실행 창을 띄울 수 있지만,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는 분과 기존의 방법을 고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끄적여 보았습니다.

그럼 멋진 하루 보내시고 불타는 금요일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