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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웹으로 전환 후 수익 상승을 위해 사이트 구조에 맞는 형태의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로 변경하였을 것입니다.

본인 또한 상단 1개, 본문 내 우측에 1개, 사이드바에 1개를 배치하여 수익 상승에 도모하고 있습니다.

본문 내 우측 1개의 광고는 마크쿼리 skeleton 스킨이나 html5 등의 스킨이 구버전의 IE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점을 감안하여 일반적인 비동기식 광고로 대치하여 IE6/7/8 등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중 IE7/8 버전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미디어쿼리를 이용하여 모바일 화면에서 접근 시 다양한 사이즈의 광고로 적절히 노출되도록 하였으며, 모바일에서는 소형 사각형이 본문 내 우측에 노출되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336x280 이나 320x250 의 광고에서는 많은 형태의 한글 텍스트 광고와 이미지 광고가 많이 노출되었으나 모바일 사이즈인 320x50 이나 320x100, 본인이 모바일에서 노출시키는 180x150, 200x200 등의 소형 광고에서는 한글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본문 내용에 영어 단어가 두세개 정도 들어갔을 경우 50% 이상의 경우에 영어 광고가 노출되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현재 블로그는 단연 대한민국 사람들이 99% 접속하는 사이트이므로 1%를 위한 영어 광고보다는 99%를 위한 한국어 광고가 필요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에 문의한 결과 아래의 소스 코드를 얻었으며 바로 적용하였습니다.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24439344642xxxxx"

     data-ad-slot="73663xxxxx"

     data-language="ko"

     data-ad-format="auto"></ins>

 

비동기식 광고나 반응형 광고에서는 위와 같이 추가된 문서 <ins> 를 지정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빨간색 부분의 코드를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예전 동기식 구글 애드센스 한국어 광고를 위해서 추가한 google_language = "ko"; 와 비슷한 형태의 특정 국가 언어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웹으로 전환된 사이트에서는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로 많이 설치하셨을 것인데요, 큰 형태의 광고 사이즈는 타겟팅에 있어서 무리가 없었지만 작은 사이즈의 광고에서 영어 광고가 자주 노출되는 점을 보완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광고

브라우저 캐시 및 방문 기록 등 삭제 후 테스트 시 정상적인 한글 광고 노출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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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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