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포함하여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광고를 배치하는 경우, 그 최적화 방법과 그에 따른 결과는 누구도 예측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이미지 광고나 플래시 광고가 적합할 수도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텍스트 광고가 더 큰 수익을 제공할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 게시자 분들은 이미지 및 텍스트, 리치미디어 등의 광고를 골고루 노출시키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자신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찾지 못하였을 경우 최적의 보완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광고 배치에 있어 최적화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정보가 될 것이며, 이러한 가운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그동안 누적된 경험과 실험, 그에 따른 결과를 이용한 최적화 도움말을 통하여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수익 상승으로 환원하고 있습니다.

게사자의 수익 상승이 바로 구글의 수익 상승이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의 개인설정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이메일 환경설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필요한 항목에 체크한 후 애드센스 계정과 관련된 서비스 공지 이메일 및 여러 도움말 및 최적화 방법, 각종 뉴스레터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의 홈 탭 -> 계정 설정 -> 개인 설정 -> 수정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애드센스 최적화애드센스 계정 - 개인 설정

여기에서는 애드센스 계정과 관련된 설정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데요, 대표 로그인 gmail 계정 및 애드센스 수익금 수취인 이름 설정, 연락받을 이메일 및 전화번호 등을 설정하게 됩니다.

.


그리고 아래 화면과 같이 붉은색 부분의 이메일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바로 여기서 애드센스의 최적화된 도움말을 이메일로 구독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애드센스 최적화 도움말 이메일 수신

본인은 모든 정보를 구독하기 위해 위와같이 다섯개 항목 모두에 체크하였습니다.

맞춤 도움말 및 실적 제안사항

수익상승에 도움이 되는 최적화 정보와 제품 업데이트를 알려드리는 정기 뉴스레터

Google 애드센스 제품 개선을 위한 비정기 설문조사 (굳이 필요하지는 않겠지만 게시자로서 애드센스 개선에 참여해야겠죠?^^)

애드센스 팀에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

기타 Google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표시 언어는 자동으로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니 저장 후 빠져나오면 설정은 마무리 되겠으며, 최대 10영업일 이내에 설정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모든 분들이 광고 배치에 있어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계실텐데요, 방문자의 시선 이동에 따른 히트맵을 참고삼아 이리 저리 배치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비교 대조한 후 자신의 사이트에 적합한 최적의 공간을 찾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공간이 계속해서 최적의 공간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할 것입니다.

유사한 정보를 얻거나 찾기 위해, 또한 구독을 하며 자주 방문하는 분들은 그 공간이 광고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