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무실이나 집에서 문서 작업을 진행할 때 아래아 한글 또는 MS OFFICE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중 관공서나 국가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아래아 한글이 대부분일 것이지만, 보통의 경우 WORD 작업을 많이 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MS OFFICE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OFFICE 2007이 릴리즈되기 전에 2003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했었고 손과 마우스에도 익숙했었습니다.

하지만 2007이 발매되고 상용화가 되며, 후속 버전인 2010까지 릴리즈된 현재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오피스 2003 버전에 익숙하여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찾기가 조금 힘이 들었던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모든 메뉴들을 이용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의 리본을 메뉴 상단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올려놓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2007 버전 이후의 모든 오피스 제품군 (아웃룩/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에 적용이 되오니, 이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자주 사용하는 명령에 대해 더욱 더 빠른 문서 작업을 가능케 도와줄 것입니다.

우선 빠른 실행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위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메뉴 상단의 빠른 실행도구 아이콘을 눌러 '기타 명령' 으로 진입합니다.

빠른 실행 도구오피스 빠른 실행 도구

현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지정된 명령은 체크박스로 표시되며, 위 화면에서는 새로만들기, 저장, 인쇄 미리보기, 실행 취소, 다시 실행 등의 메뉴가 올려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피벗 테이블을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배치할 명령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명령으로 진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수정할 수 있는 새로운 팝업창을 맞이하게 됩니다.

오피스오피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이 화면에서 배치할 명령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현재의 화면은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에 대해서만 나열되어 있으므로, '모든 명령'을 선택하여 내가 원하고자 하는 명령을 찾아 줍니다.

오피스 빠른 실행 명령빠른 실행 도구 모음 - 모든 명령

모든 명령을 선택하게 되면, 현재 화면에서는 엑셀에서 사용하는 모든 명령어 목록을 쭉 나열해 주게 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명령을 찾아 우측으로 '추가' 버튼을 통해 옮겨주면 되겠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빠른 실행도구 모음 수정 화면

그리고 필요없거나 사용하지 않는 명령은 '제거' 버튼을 통해 좌측으로 옮기면 빠른 실행도구 모음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가장 우측의 위/아래 버튼을 통하여 명령의 순서를 지정할 수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위치에 배치하여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이지만 처음 MS OFFICE 2007 을 사용할 때 한참 고민했었던 부분이었기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