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와 인터넷, 그리고 여러 게임들을 잘 사용하다가 어떠한 이유로 자바 또는 자바 스크립트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가 느려져 윈도우나 리눅스를 다시 설치할 경우, 이 때 자바 또는 자바 스크립트에 대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할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나 리눅스를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지만, 해당 버전에서 지원해주는 자바의 버전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따로 자바 홈페이지에서 자바 또는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야할 경우가 있을 때, 아래 과정을 통해 설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얼마든지 바로 받을 수 있지만, 항상 나의 운영체제에 맞는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우선 자바! 이기에 자바!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하겠죠?

자바자바 홈페이지

위는 JAVA 홈페이지로, 한국어 버전으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


JAVA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무료 JAVA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홈페이지는 현재 시스템을 분석하여 운영체제에 알맞는 자바를 제공하며, 아래 화면과 같이 윈도우7에 알맞는 Windows용 Java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바자바 다운로드

'동의 및 무료 다운로드 시작'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XP나 윈도우7의 경우 보안경고창을 확인하시고 허용 및 실행을 진행해 줍니다.

보안경고창보안경고창 허용 및 실행

이렇게 진행하면 새로운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Java 설치 시작으로 라인센스 계약서에 동의하고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JAVA자바 다운로드 후 설치 시작

'설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치 프로그램은 모든 것을 자동으로 설치하게 되며, 성능에 따라서 약 1~2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자바자바 설치 진행 중

Java 설치를 완료한 화면으로, 지금 현재 열려져 있는 브라우저를 재시작한 후 설치 완료를 하시려면 '닫기' 버튼을 눌러 설치를 종료합니다.

자바자바 설치 완료

이렇게 설치가 완료된 후 자바 또는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곧바로 적용되어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성능 및 보안 향상이 작동하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경우가 있으며, 그때는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며 설치과정을 한번 더 거치게 되겠습니다.

Windows에 있어서 이 Java는 뗄수야 뗄수 없는 프로그램인거 아시죠?^^

자바나 자바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위 방법을 통해 다시한번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