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몇일 간 이스트 소프트의 알툴즈 프로그램 중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무료 FTP 프로그램인 알FTP, 무료 음악 플레이어인 알송 등의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한방에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알툴즈의 통합 프로그램인 "알툴즈 통합 설치" 프로그램에 대해 잠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에서 출시한 알툴즈 통합 설치 프로그램은 위에서 알려드린 알집, 알약, 알FTP, 알송 외에도 알쇼, 알툴바, 알마인드, 알캡쳐 등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이는 통합 설치 한방으로 모두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우선 알툴즈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알툴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툴즈알툴즈 홈페이지

위 사진의 화살표 부분의 통합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알툴즈 홈페이지 통합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보안 경고창을 확인하고 허용 및 실행을 눌러줍니다.

보안 경고보안 경고창

자, 이제 통합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으며, 알툴즈 설치 환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툴즈알툴즈 설치 시작

설치 과정 중 언제든지 필요치 않을 경우 중단할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다음을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또한 설치를 위해 라이센스 계약 동의를 통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라이센스 계약 동의라이센스 계약 동의

다음 단계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는 과정인데요, 기본적으로 Program Files\ESTsoft 폴더에 설치가 될 것입니다.

설치 폴더설치 폴더 선택

확인 후 다음을 눌러 본격적인 설치 단계로 진입합니다.

폴더 존재폴더 존재 설치 계속

기존에 알집이나 알약, 알송 등의 알툴즈의 제품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이미 폴더가 존재한다는 경고 메시지를 만나게 되지만, 그냥 무시하고 "예" 를 눌러줍니다.

알툴즈알툴즈 제품 선택 설치

와우~

알툴즈의 모든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로, 알집, 알씨, 알쇼, 알송, 알툴바, 알약, 알마인드, 알캡처, 알FTP 의 제품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설치된 제품일 경우 "설치" 상태로 표시되며, 위 화면은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제품이 없기 때문에 "미설치" 상태로 표시되며 최신 버전정보까지 나타내 줍니다.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일지라도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통합 설치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체크한 후 "다음" 을 눌러 제품들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 1가지일 경우 하나씩 설치하시면 되겠지만, 알툴즈 제품 대부분을 사용하는 경우 여기서 알려드린 알툴즈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 설치하시는 것이 더욱 더 편리하겠죠?^^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