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한 지 어언 8년(?) 정도 된 듯 합니다.

아니, 9년이 다되어 가는가...^^;

그동안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이 있었고 숨이 턱 막히는 장벽, 애로사항들, 무지에서 비롯된 정책에서 어긋난 포스팅과 링크들...

지금 현재는 클린(?) 블로그로 탈바꿈하였지만... ^^v

그 노력에 따라 나의 쏠쏠한 용돈벌이가 되어준 애드센스에게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오늘 아침 매일 접속하는 Google AdSense 페이지에서 더욱 고마움을 느낄 만한 쪽지를 하나 받았습니다.

늘상 접속하는 adsense.google.com 사이트로 접속하여 계정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홈, 권장사항 추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권장사항 공지를 통하여 페이지 방문 모니터링을 통한 결과를 나에게 알려주며 수익 증대를 위해서는 페이지에 위치한 광고 단위의 사이즈(size) 를 변경하라는 권고를 해주었습니다.

위 화면을 보면 구글 정책에 따라 예상 수입 및 페이지 RPM 등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으며, 공지사항이 뜨던 위치에 권장사항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250x250 광고 단위를 300x250 단위로 교체하십시오.

예상되는 수입 증가 폭은 25%~55%입니다.

광고 단위 ****** (나의 광고 단위 채널 명) 의 크기는 250x250 입니다. 테스트 결과 300x250 크기의 광고 단위로 교체하면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의 페이지에 위치한 구글 광고의 단위, 채널을 파악한 후 페이지에 가장 적합한 위치와 사이즈를 친절히 안해해 주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통하여 아래의 광고 크기 변경 추천사항 화면을 만날 수 있었으며,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게시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광고 크기 변경 추천 사항

귀하의 광고 트래픽에 대해 모의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실험 결과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언급해 주었습니다.

새 광고 크기가 효과적인 이유와 새 단위 만들기를 통하여 광고를 변경하라는 추천과 함께 웹사이트 최적화 도구 실험을 통하여 추천사항을 시험해 볼 수 있다는 안내 또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즉시 광고 사이즈를 변경하고 사이트에 적용하였습니다.

권장사항 적용구글 애드센스 권장사항 적용 확인

광고주와 광고 게시자간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최대 노력을 하고 있는 구글에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더 광고주와 게시자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오기를 기대합니다.

최근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를 통하여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최대 광고주의 보물 창고, 최고 단가의 보물 창고, 구글 애드센스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