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시는 애드센스 게시자분 또는 광고주분들께서는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이 활성화된 지금, 애드센스의 정책 및 도움말에 대한 이해는 상당 수준에 이르렀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애매한 부분은 직접 포럼에 글을 등록하여 많은 게시자분들과 애드센스 직원분의 도움으로 즉각적인 처리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지 못하신 분들과,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더욱 더 심화를 요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리아에서는 오늘 8월 16일 목요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목요일 총 4차례에 걸쳐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를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8월 20일부터 24일까지는 매일 2문제씩 정책 퀴즈가 게재되며, 정답을 맞추신 분들에게 추첨을 통하여 매일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하여 상당히 이해를 하고 있다고 생각되어, 이벤트 참여를 꼭꼭! 반드시! 해볼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발표된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


1. 왜 애드센스 정책이 필요할까요?

2. 위반 사항에 대한 정책팀의 대응 (웹사이트 수준의 대응, 계정 수준의 대응)

 

애드센스 정책이 왜 필요할까요? 단지 구글 애드센스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수단일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와 사용자, 게시자가 모두 참여하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으로 광고주에게는 양질의 가족용 콘텐츠를 보유한 네트워크와 높은 광고 효율성을 보장하고, 게시자에게는 양질의 건전한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은 참여자 모두를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콘텐츠 및 검색 네트워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위반사항에 대한 정책팀의 대응에 대하여 크게 2가지로 분류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수준에서는 사이트 경고를 통하여 72시간 내 수정요청을 하게 되며, 시간이 경과된 후에는 사이트에 광고 게재 중단을 내리게 되고, 더이상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애드센스 정책에 우려가 예상될 경우 영구적인 사이트 광고게재 중단이 결정되기에 이릅니다.

또한 계정 수준의 대응에서는 계정 자체가 비활성화되어 계정 내 모든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며, 계정 경고를 통하여 심각하지 않은 수준에서는 수정 조치 요청을 하게되며, 수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가 없게 계정 비활성화가 내려지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들에게 주어지는 경고의 메시지나 메일을 받았을 경우, 해당 페이지를 수정 또는 삭제한 후 조치를 완료하였다고 생각하고 방치하다가 결국에는 계정 중지 또는 비활성화를 당하신 분들을 몇차례 봐왔습니다.

이 경우에는 신고 또는 시정조치가 내려진 사이트 주소만을 처리한 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는 시정조치를 요청한 페이지를 예를 들어 링크를 걸어놓은 것일 뿐이므로 전체 사이트(웹사이트 or 블로그)에 대해 위반사례가 추가적으로 있는지에 대한 검토를 필히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랑하고, 애드센스를 통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며, 애드센스를 더욱 오랜기간 만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요하게 되므로, 평소 애드센스의 정책에 대하여 조금 더 관심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에서는 모든 통보와 연락을 쪽지 또는 메시지, e-mail을 통하여 처리하게 되므로, 애드센스 계정 내의 쪽지함과 연락처에 기재된 e-mail을 매일 또는 주기적으로 확인하셔야 하며, 연락처에 기재된 e-mail 주소 또한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메일 수신에 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게시자분들에게 위 문구를 강력히 언급해 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및 인용  : 구글 애드센스(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