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이리저리 다니다 보면 다음뷰 추천의 손가락 버튼을 자주 보실 수 있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이것은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 손쉽게 클릭 한번으로 본문 하단에 삽입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본문 하단에 있다면 방문자들이 포스팅을 읽다가 중간에 끊고 창을 닫아버리면 추천 버튼을 보지도 못하고 벗어나 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 센스있는 블로거분들은 다음 뷰 손가락 버튼을 스크롤 배너 옆에 붙이던지, 아니면 본문 상단에 아예 배치해 버리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스크롤바에 배치하는 방법 또한 스크롤 배너에서 광고를 제거하던지, 아니면 광고 위 또는 아래 부분에 소스코드만 넣어주게 되면 다음 뷰 버튼이 따라다니게 되겠죠?^^

자, 우선 다음 뷰 손가락 버튼의 소스코드를 얻기위해서 개편된 다음뷰 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마이뷰로 송고된 글 중 다음뷰 버튼을 달고자 하는 글을 선택하신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추천분석"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천분석을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위젯 소스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 위젯의 종류에는 박스형, 얇은 박스형, 버튼형, 작은 버튼형 총 4가지가 있는데요, 글 제목이나 구독자 등의 링크 없이 손가락 버튼만 넣을 경우에는 아래처럼 버튼형 또는 작은 버튼형을 선택하신 후 소스를 얻어가면 되겠습니다.

 

버튼형을 선택한 후 아래에 나오는 미리보기를 확인하신 후, 소스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Ctrl+C 복사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티스토리 본문 글 작성 중 원하는 위치에 HTML 코드 형식으로 삽입하여 주면 되겠습니다.

이 작업은 물론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를 배치하기 위한 작업처럼 노가다 작업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다음 뷰 버튼은 해당 글에 대한 링크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점이 많이 불편하다고 생각되시면, 그냥 플러그인에서 다음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본문 하단에 위치시키는 방법밖에는 없어보입니다.

자!

다음뷰 손가락 버튼이 포스팅 본문에 삽입되었습니다.

조금 더 높은 다음뷰 View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