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공지를 보니 새로운 것들도 많고,,, 그런데 오늘 공지된 내용이 하나 있어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바로 제한적 본인확인 변경 안내에 대한 공지인데요,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신규 수집이 금지되어 8월 8일부터는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으로 본인확인 값을 저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다음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은 제한적 본인확인을 거쳐야 하며, 이를 거치지 않을 경우 글을 읽거나 쓰는 것이 제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확인을 진행할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티스토리의 주제별 새글에 글을 노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님들에게는 조금 귀찮은 작업이 되겠지만, 뭐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니 다음의 정책에 따라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선 다음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정보수정" 페이지로 이동한 후 본인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을 시작합니다.

정보수정으로 들어가 조금 아래부분에 보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본인 확인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클릭하여 인증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팝업창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본인 확인을 위해 Siren24 본인확인서비스를 통하여 식별확인 정보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한 후 동의/확인을 누릅니다.

다음 과정은 인증방식 선택인데요, 공인인증서 인증, 신용카드 인증, 휴대폰 인증 등 3가지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신용카드 인증을 선택하여 진행해 보았습니다.

신용카드 본인확인에서 조회된 나의 이름을 확인한 후 카드사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한 후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아래는 최종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인증 완료 후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정보 수정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본인인증 완료 화면에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및 Daum 첫 페이지 등 블로그 글을 소개하기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입력하신 정보는 신용평가기관에 본인확인용으로 제공되며, 완료 후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 값이 저장됩니다.

-----

어차피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금지된 상황에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한 정부의 묘책이므로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으며, 간단하게 처리해주고 메인 페이지와 베스트에 노출이 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겠죠?^^

물론 귀차니즘에 빠지신 분들은 굳이 진행하지 않아도 될 듯 하네요~^^

모두들 즐블~! 하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