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년 가까이 회사를 다니면서 2~3년에 한번씩 두둑한 퇴직금을 받아오다가 작년부터 회사 정책으로 인하여 퇴직연금에 가입하여 퇴직연금을 운영 중입니다.

그 중 가장 가입자가 많다고 하는 미래에셋 확정 기여형 DC 퇴직연금에 가입한 상태입니다.

회사의 정책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강제로 가입한 것은 아니고 나의 미래를 위해서 가입한 것입니다.

오늘은 가입한지 2년 가까이 되는 시점에서 2번째 납입은 되지 않았지만 첫번째 납입한 금액으로 운용된 미래에센 확정기여형 DC 퇴직연금 수입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은 여러개의 은행권, 운용사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조금 더 수익율이 좋은 곳으로 선택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 싶어 공개해 드립니다.

다른 퇴직연금도 마찬가지겠지만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에서는 주기적으로 퇴직연금의 운용현황에 대한 레포트를 e-mail로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자, 공개합니다.

퇴직연금 수익률퇴직연금 수익률

납입 금액은 현재 1번째 퇴직금만 입금되어 있기에 2백만원대의 금액으로 운용하며, 평가금액은 수익금의 합산이 되겠으며, 가장 중요한 수익률은 3.3% 가 집계되고 있습니다.

.


다른 직원들에게 문의한 결과 확정기여형 DC의 경우 보통은 3%대에서 머무르며 2%대도 몇몇 보였습니다.

아래는 개인자산 운용현황에 대한 REPORT 이며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셋 DC 퇴직연금 운용퇴직연금 운용현황 레포트

납입금액과 수익금, 평가금액, 수익률을 나타내어 주며 자산운용내역에 대한 내역과 그 퇴직연금에 대하여 보유하고 운용해주고 있는 상품에 대한 상세 내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은행권 금융권, 그리고 자체 시탁 등에 대하여 모험형 투자가 아니기에 수익률은 적지만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보유 항목별로는 30%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에셋퇴직40증권자투신1(채혼)C 상품이며, 구성비율이 높은 만큼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상품들도 확인하면 되겠으며, 해당 상품들에 대한 상세 정보는 "미래에셋 홈페이지" 나 "1:1 이메일 상담" 을 통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그 중 24.88%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은행 정기예금(1년)은 일반적인 1금융 금리인 4%의 확정금리를 보장받으며 수익률 2.8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운용되는 퇴직연금 금액이 커질 수록 수익률과 금리는 당연히 높아지겠죠? 

어떠한 상품에 대하여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해당 퇴직연금 운용사 측으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으며, 정책상 변경되지 않는 상품도 존재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글은 단지 미래에셋 확정기여형 DC 퇴직연금에 가입한 한 사람의 입장에서 수익률을 공개한 것이며, 퇴직연금 운용사를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의 몫에 달려있습니다.

아무쪼록 자신에게 맞도록 적절한 퇴직연금 운용사를 선택하여 더 높은, 더 나은 수익률을 보장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